"'헤럴드경제' 보도경위 밝히지 않으면 법적 대응"

4·9총선 청주 흥덕을에 출마한 친박연대 김준환 후보는 3일 도청 지방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서울 모일간지에 보도된‘송태영 후보와의 단일화’ 기사가 사실무근이라며 법적대응하겠다고 밝혔다.

헤럴드 경제는 지난 3일자 기사에서 "충북 청주 흥덕을도...... 송태영 한나라당 후보와 김준환 친박연대 후보간 단일화 가능성이 지역에서 신빙성있게 제기된다. 복수의 관계자에 따르면 “이미 어느 한쪽에서 연대 제안이 있었고 아직 성사되지는 않았으나 선거 막판....... 힘을 모을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또한 한국경제신문은 "충북 청주 흥덕을도 여론조사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노영민 민주당 후보에게 맞서 송태영 한나라당 후보와 김준환 친박연대 후보 간 단일화 가능성도 거론되고 있다. 단일화를 위한 여론조사를 놓고도 법적 논란이 일 조짐도 나타나고 있다. 선관위는 후보단일화가 공직선거법에 규정된 여론조사 공표 금지조항에 저촉되는지 여부를 놓고 내부 검토작업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고 보도했다는 것.

이에대해 김 후보측은 기사를 작성한 헤럴드 경제의 최모 기자와 전화통화를 했으나 "기사작성 경위에 대해 취재원을 밝힐 수 없고 또한 김준환 후보측이나 송태영 후보측 관계자에게 사실 확인을 한 적은 없다"고 말했다는 것.

김 후보측은 "모종의 정치적 음모에 이용 당한 뒤 취재원을 밝힐 수 없는 입장에 처하게 된 것인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이번 사안이 선거 막판에 큰 변수가 될 수 있는 매우 중대한 것으로 판단돼 해당 신문사에 법적 책임을 묻겠다"고 덧붙였다.

특히 김 후보측은 '헤럴드 경제'의 사주가 한나라당 서울 노원병 선거구에 출마한 홍정욱 후보라는 사실을 지적하고 "최근 김 후보의 지지도가 가파른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고, 역전의 발판까지 마련한 상태에서 ‘단일화’ 허위보도로 인해 항의전화가 잇따르는등 피해가 막심하다"며 "누군가의 사주에 의한 보도가 아니라면 해당 신문사는 떳떳하게 취재경위와 취재원을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