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선진당 이회창 총재와 조순형 상임고문이 1일 충북지역을 방문, 보은을 시작으로 제천까지 충북을 종단하며 바람몰이에 주력했다.

충청도에서 출발해 전국정당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나름대로 선전하고 있는 대전.충남 만으로는 부족하다고 판단, 충북에서도 최소 1석이라도 건져 충청권 맹주로 확실하게 자리매김해야 한다는 전략적 차원에서다.

이 총재는 이날 보은을 시작으로 청주와 청원, 증평, 음성, 제천을 종단하며 자당 후보들을 당선시켜 충청의 자존심을 우뚝 세우자고 역설했다.

이 총재는 후보 지원 유세에서 “정권이 교체됐으나 국민들의 살림도 나빠지고, 대학등록금도 100만원대에 이르고 있으나 대책이 전혀 없다”고 이명박 대통령과 여당을 싸잡아 비난한 뒤 “보은지역 유권자들이 충북 홀대론을 확실하게 잠재워 달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또 “충북 홀대론을 확실하게 잠재우고 새로운 정치의 장을 열 수 있는 것은 자유선진당뿐” 이라며 “자유선진당이 이 나라 앞길을 열어 줄 향도가 돼야 한다. 여러분의 자존심과 충북의 자존심을 확실하게 세워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보은 유세에서는 “이 후보가 이겨야 충북에서 승기를 잡을 수 있을 것”이라며 “지역구 국회의원을 확실히 만들어 주고, 자유선진당이 여러분의 울타리가 될 수 있는 정당이 될 수 있도록 지지해 달라”고 강조했다.

조순형 중앙선거대책위원장도 오전 10시 보은을 시작으로 청주 사창사거리, 증평군청 앞, 음성시장 등지로 바쁘게 움직이며 한나라당과 통합민주당을 싸잡아 비난하며 자유선진당 후보 지지를 호소했다.

조 중앙선거대책위원장은 “이명박 정권의 장관 인선과정에서 투기의혹 등으로 3명이 사퇴한데다 평균재산이 37억원이고, 자녀들은 미국국적을 가진 특권층.상류층뿐이다. 이 나라는 특권층.상류층이 아니면 장관할 사람이 없느냐”며 “통합민주당도 노무현 정권의 5년간 실정으로 지난 대선에서 엄중한 국민의 심판을 받고 물러났다. 마땅히 석고대죄해야 한다”고 한나라당과 통합민주당을 공격했다.

또 “이 국회 부의장은 해온 일보다 할 일이 더 많다. 한국의 선진화와 정치발전을 위해서도 할 일이 많다”고 부각시킨 뒤 “충청도는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애환이 있을 때마다 충신을 배출한 곳이다. 이제 이 나라의 중심이 돼야 한다”고 추켜 세웠다.

자유선진당은 5일에도 이회창 총재가 충북을 방문, 청주 성안길에서 대대적인 유세전을 갖고 막판 세몰이에 나설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