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공천심사에서 탈락한 이근규 예비후보(충북 제천·단양)가 24일 무소속 출마를 선언했다.

이와 함께 그는 당 윤리위의 재의결 요구 대상이었던 송광호 공천자 등 12명에 대해 공천장 반납과 동반사퇴를 거듭 촉구했다.

이 예비후보는 이날 자신의 선거사무실에 기자회견을 열어 "제천과 단양지역 유권자의 힘으로 인물교체를 이뤄 새로운 희망시대를 열어가겠다"며 무소속 출마를 선언했다.

그는 "민주당은 엄청난 개혁공천을 하고 있는 반면 한나라당의 공천은 기준도 원칙도 없다"고 비판하면서 "한나라당 공천은 실패작"이라고 규정했다.

이 예비후보는 이어 "국민공천, 개혁공천이라는 취지도 무시됐을 뿐만 아니라 당은 윤리위의 요구에도 불구하고 계파안배라는 이유로 (공천자를)교체하지 못했다"고 비판하면서 "적법절차를 밟아 이의를 제기한 뒤 인내해 왔지만 결국 무산돼 비바람 몰아치는 광야로 나서고자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특히 그는 "무소속 출마보다 더 중요한 것은 송광호 공천자의 사퇴"라고 강조하면서 "실패공천의 책임자인 송 공천자는, 당내에서 사퇴압력을 받고 있는 '형님공천' 이상득 부의장과 함께 사퇴해야 한다"고 목청을 높였다.

이 예비후보는 당 공심위 등이 송 공천자에 대한 공천을 확정하자 그의 당적변경과 정치자금법 위반 전력 등을 들어 당 윤리위에 문제를 제기했으나 당 최고위가 이를 받아들이지 않자 거세게 반발해 왔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