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한국당 문국현 대표는 경부운하 수혜지로 꼽히고 있는 충북 충주에서도 "경부운하 만들 돈은 국민을 위해, 농촌발전을 위해 써야 한다"며 "창조한국당과 후보자들은 경부운하 저지의 선봉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18일 충주 최영일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한 문 대표는 "100조원이 넘는 공사비를 소수 건설업체와 땅 투기꾼들을 위해 써서는 안된다"면서 이 같이 말했다.

문 대표는 "지지기반이 없던 서울 은평 을 선거구에서 내가 여론조사 1위로 올라선 것은 운하에 대한 국민적 반감을 잘 나타내고 있는 것"이라고 자평하면서 "한나라당의 경부운하 추진 사령관(이재오 후보)을 내가 이긴다면 반드시 사업계획이 취소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충주지역 유권자들의 경부운하 기대심리를 의식한 듯 "일부 운하 주변지역 땅값이 오를 수는 있겠지만 (대운하는)농사를 망치고 큰 환경적 재앙을 몰고 온다"고 경고하면서 "한나라당의 경부운하 사업은 오만의 극치이고, 반민주도 이런 반민주는 없다"고 비판했다.

문 대표는 이어 "창조한국당은 다른 정당처럼 특권층 위주의 지역정당이 아닌 '대한민국' 정당"이라고 역설하면서 "새로운 정책정당, 미래정당을 지지해 달라"고 호소했다.

충주지역 총선 후보 중 유일하게 경부운하 사업을 반대하고 있는 최영일 예비후보도 "배가 고프다고 독이 든 사과를 덥석 먹을 수는 없다"며 "충주시는 경부운하 TF팀을 해체하고 경부운하 저지 TF팀을 구성해야 한다"고 목청을 높였다.

또 "중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충주에 리틀차이나 타운 조성을 추진하고 충북도의 차이나월드 사업유치에도 적극 나서겠다"고 약속하면서 지지를 호소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