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의 노래 CD제작 배포

음성군은 3일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과 우리 고장의 문화유산, 지역축제, 농산물 등을 노래한 동요 CD 5,000개를 제작하고 관내 초중고등학교와 전국 지방자치단체, 반기문 마라톤대회 참가자 등에게 배부하여 음성군이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의 고향임을 널리 알리고 우리지역 축제도 노래를 통하여 홍보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고추먹고 맴맴 달래먹고 맴맴’의 배경이 음성임을 부각시켜 동요문화의 활성화와 더불어 음성청결고추를 비롯한 브랜드 농산물 홍보에도 적극 활용해 소비자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감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와 도농 교류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번 ‘음성군의 노래’에 수록된 동요는 반기문 총장의 노래/내고향 행치마을/음성 품바축제/음성에 가면/음성찬가/음성 햇사레 복숭아/내 사랑 음성/음성 청결고추/음성 다올찬 수박/새봄맞이 꽃 큰잔치/설성문화제/맴맴 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작사 작곡에는 동요학교 선생님(유정, 송결, 이승무, 장복례)들이 참여했다.

동요 배우기에 관심이 있는 학교는 음성 동요학교에서 직접 해당학교를 방문하여 무료로 동요 보급을 위해 지도하고 있으며, 또한 동요학교 방문을 통해 별도로 지도받을 수 있다.

또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청 문화공보과(043-871-3052)와 동요학교(043-878-9966)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군 관계자는 “이번 CD 제작을 계기로 어린이들에게 꿈을 키워나가는 밝고 맑은 어린이상을 제시하여 모든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우리의 문화로 정착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