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17대 총선에 출마할 지역 인사들이 최근 자체 조직한 산악회를 중심으로 활동을 가속화하고 있는 가운데 벌써부터 상대의 불법 행위에 대한 자료를 챙기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청주의 경우 모 인사가 상대 인사의 불법행위와 관련, 파일을 가지고 있다는 얘기가  지역에 공공연히 퍼지고 있어 사실여부가  주목된다. 이에 대해 이 인사의  한 측근은 “막상 선거 때 후보간에 공방이 벌어질 수 밖에 없고 때문에 상대 인사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다른 것보다도 금품살포 제보나 의혹이 제기될  경우 사실확인을 위해 몇번 여론을 탐문한 사례는 있다. 그렇더라도 아직 구체적인 건을 잡은 것은 아니다. 소문이 확대 재생산됐을 것이다”고 밝혔다.

최근 여름철을 맞아 야유회나 각종 행사가 빈번해지면서 예비후보들에 대한 노골적인  요구도 기승을 부리는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로 여러 청탁에 시달린다는 한 관계자는 “막상 선거가 임박해서는 (돈을) 쓰고 싶어도 못쓰게  되니 미리미리 적금(?)을 들라는 요구엔 당혹스럽기까지 하다. 행사장을 찾아 사람들을 만날 수 밖에 없지만 갈 때마다 이래저래 눈치가
보인다. 시민들의 유권자의식이 많이 성숙됐다고 하는데 유독 이런 부분에서는 여전히 변화가 없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