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이 자연재해 예방을 위해 제작한 ‘내 집 앞 눈은 내 손으로’ 홍보기가 전국 우수홍보물로 선정되어 행정자치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소방방재청 주관으로 ‘06년 겨울철, ’07년 봄철, 여름철 자연재해 예방을 위해 전국 지자체에서 제작 활용한 홍보물을 대상으로 심사한 결과 음성군에서 제출한 홍보기가 장려작품으로 선정된 것. 이번 평가는 지난 11월에 1차 심사결과 선정된 홍보물 92건에 대해 소방방재청과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공정하고 일관성 있는 심사를 통해 우수 작품을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홍보물은 눈 치우는 삽화가 포함된 홍보기를 제작하고 9개 읍면 시가지에 게시해 군민의 호기심을 유발하여 홍보 효과를 높이는 한편, 그림을 통한 조례의 이해를 도왔다는 평이다.

한편, 음성군은 지난 2005년 12월 내 집, 내 점포 앞 눈 치우기 의무화를 골자로 한「음성군 건축물관리자의 제설 제빙책임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겨울철 자연재난 대비 및 내 집 앞 눈 치우기 의식이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해왔다.

특히 지난해 12월에는 올겨울 주민이 참여하는 제설 제빙작업으로 원활한 교통소통 및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코자 제설 삽 3,300개를 구입하고 주요 상가밀집지역 도로변의 점포 소유자 등에게 전달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