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58명 5천만원 장학금 지급

재단법인 음성장학회가 음성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지역의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제63회 이사회를 개최했다.

20일 음성군청 2층 상황실에서 열린 음성장학회 이사회에는 이사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8년도 사업계획(안) 및 예산(안) 등 면학 기반조성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협의했다.

음성장학회는 내년 장학금으로 올해보다 10명, 9백만 원이 증가한 관내 고등학생과 대학생 58명에게 5천 1백여만 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또 관내 중학교 3학년 학생 가운데 전교 5% 이내 학생이 관내 인문계고교 진학 시 특별장학금 및 기숙사비를 보조해주는 우수학생유치지원사업과 함께 도 단위 이상 기능대회에서 3위 이내를 차지한 금왕공고 재학생에게 기능 우수학생 지원사업을 펼치기로 했다.

또한, 관내 중3, 고1, 2학년 학생들에게 학기별로 EBS 교육교재를 지원하는 등 우수 인재의 타 지역 유출을 방지하고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명문고 육성사업 계획에 대해 협의했다.

이외에도 장학기금 확충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논의하는 한편, 올해 말 임기가 만료되는 이사, 감사 등 5명의 임원 선임(안)에 대해 협의하는 등 지역 인재 양성 및 장학회의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한 열띤 논의를 펼쳤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