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산업의 첨병-한국에스캄

시리포리-친환경 종합 수처리 제품
하이시락스-레지오넬라 살균 종합 수처리제
아쿠아 크린-복합염 청관제
시리크론100-수질연화제

시리포리 - 한국에스캄의 시리포리는 친환경 종합 수처리 제품으로 21세기 차세대 무공해 규산염방청제다.

방청제는 급수관 및 냉난방 배관의 부식 및 녹물을 방지하여 반영구적 배관 및 설비를 보호함으로서 배관의 부식 및 파열에서 오는 인력, 시간 물질적 손실을 미연에 방지하여 더욱 깨끗하고 우수한 물을 공급받기 위해 사용한다.

시리포리는 무독성 무공해 음용수용 특허 방청제로 한국에스캄은 독일 미국 일본에 이어 세계 4번째로 성공했으며, 고체 액체 시리포리 방청제로는 국내 최초로 개발했다.

시리포리는 환경부 먹는물 관리법 기준을 통과했으며, 한국수도연구소와 보건환경연구원에서 제품의 안정성과 무해성을 인정받았고(제27조 18호 제품), 미국 FDA, 일본 후생성의 식품 첨가제로 승인 받았다.
시리포리방청제의 특징은 파이프나 물탱크 내부에 1㎛이하의 얇은 피막을 형성 공기나 물의 접촉을 방지하여 부식방지가 탁월하고 녹을 제거한다.

무해 무미 무취 무독으로 고온 저온에 무관하여 일정한 용해도로 열전도를 방해하지 않고, 철관 및 비철관에도 절대적인 효과가 있으며, Mg, Ca 등의 경수성분을 연수화하여 연수기가 필요없다.
응고 결석으로 인한 디스펜서, 열교환기 및 배관에 2중 스케일, 스러지를 방지하며, 폐수시 용존산소를 활성화하며 수질오염을 방지하고 녹조 적조 현상을 해결한다.

시리포리는 물에 용해되면 화학적 반응에 의하여 -성분의 분자성을 띄게되고, 반면 금속의 표면은 +성분이 되어 전기화학적 친화력으로 이온화하여 금속이나 비철금속의 표면에 연질의 피막(1㎛이상 2㎛이하)을 형성하여 부식 및 녹물현상을 막아준다.

시리포리는 천연적 약 알칼리성으로 30여종의 희소미네랄 성분의 복합 조성물이며, 원적외선중 모든 동·식물 생체에 가장 유익한 5∼20미크론대의 파장대 방사율이 0.9%이상 영역을 갖고 있다.
이 때문에 축사 및 분뇨의 악취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소 돼지 닭 양파 등 동·식물의 성장실험 결과 비교우위가 입증되었다.

동·식물의 수명연장과 오·폐수처리능력이 탁월하며, 면역력이 상승해 발병확률이 낮고 저항력의 증가로 각종 질병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많이 쪼여도 인체에 전혀 무해하고 기력은 상승하며, 중금속 화학물질을 다량 희석한다. 현재의 선도를 오랫동안 유지하며, 각종 과일의 당도상승과 방충효과 등이 있다. 국내에서는 방청제 성분에 대한 인식부족과 원가 절감만을 위하여 수도 급수용 규산염 대산 보일러 청소용 인산염 청관제를 대부분 사용해 왔다.

시리포리는 인산염보다 30% 적은 양을 투입해 장기간 사용이 가능하다.
독일 일본 미국 등 대부분의 선진국은 무해성이 입증된 규산염계 방청제만을 사용하고 있다.

◎ 시리포리 시공현황
▲2002년 10월, 동두천 에이스 1차 아파트 녹물발생, 시리포리 투입후 녹물방지 수질검사 적합판정(경기도 보건환경원)
▲2002년 8월, 대전 파랑새 아파트
▲2002년 3월, 현대건설 영광 원자력 발전소 직원아파트 수처리시스템 설치
▲2002년 1월, 국립 수산진흥원 적조생물 구제 효율 및 비브리오 살균효과 실험 성공
▲1999년 8월, KBS당진송신소 및 200여곳 시리포리 수처리
▲1999년 7월, 인천 건설기술교육원 시리포리 수처리
▲1998년 5월, 대한주택공사 대구아파트 316세대 및 전국관리소 계약 체결.

하이시락스 - 한국에스캄의 하이시락스는 신개념 무공해 강력 방청방식의 레지오넬라 살균 종합 수처리제이다.
하이시락스는 시설물 내부 드럼에 얇은 피막(1㎛)을 형성하여 공기나 물의 접촉을 방지하며, 기존의 녹을 연질화하여 제거하고 순환수를 깨끗한 상온수로 순환시킨다.

순환수에 용존산소의 증가로 조류나 수로의 번식을 막아 레지오넬라의 번식처를 근본적으로 해결하여 균성장을 저지하며, 레지오넬라 살균방법인 염소계 처리와 알칼리처리를 동시에 실시 상호보완적 효과로 더욱 더 효과적인 살균작용을 한다.

아쿠아 크린(복합염 청관제) - 한국에스캄의 아쿠아 크린은 보일러용 전문 부식방지제로서 보일러 관수의 경동을 조절하고 부식의 원인이 되는 물속의 각종 화합물의 화학적 반응을 억제하며 근본적으로 스케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전문 부식방지제다.

관수의 PH를 조절하고 온도를 가온하여 가동되는 보일러 특성상 관수 온도변화에 따른 약효가 급격히 소멸되는 다른 청관제와 확실한 차이를 보이고 있다.
관내의 스케일화되는 미립자의 화학원소들과 직접 결합하여 매우 치밀한 구조의 방청 방막을 형성하여 근본적으로 스케일이 발생하지 않게 한다.
인산염과 산염의 장점만을 골라 작용하게 하는 첨단 청관제로 고온과 고열에 강하며 80∼240℃까지 포화성분으로 팽창하여 성분을 유지한다.
시리크론100(수질연화제) - 지하수와 수돗물을 목욕수로 사용하는 곳에서 배관이나 설비의 방청효과를 유지하고 경수를 연수화 하여 최고급 온천수로 변환시켜 준다.

질병에 대한 내성을 증대시키는 음이온수로 만들어 천연약수처럼 만드는 놀라운 무공해 수질연화제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