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으로 지친 수험생들을 위한 다양한 공연이 잇따라 열려 이들의 눈길을 사로 잡고 있다. 이와 함께 긴장이 풀린 수험생들의 탈선을 예방하기 위한 관계당국의 캠페인과 선도활동도 집중적으로 전개될 예정이다.

충북도교육청을 비롯해 수험생 특수를 겨냥한 영화관과 패스트푸드점, 의류매장 등이 할인혜택을 주는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됐다.

충북도교육청은 오는 21일 도내 수험생들을 위한 '2007 청소년 건강테마 콘서트'를 개최한다. 청주실내체육관에서 오후 5시부터 열리는 이날 행사는 그동안 수능이라는 목표를 향해 쉬지 않고 달려온 청소년들에게 자유와 열정, 해방감을 동시에 맛볼 수 있도록 화려한 무대를 선사하게 된다. 건강하고 건전한 학생 문화를 제공하려는 취지로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는 음주, 흡연 등의 문제를 집중 홍보하면서 수능이 끝난 청소년들에게 유해약물 차단의 당위성을 알릴 예정이다.

행사에 앞서 오후 3시30분부터 5시까지 열리는 부대행사장에서는 국제절제협회와 청주·청원지역 각 보건소가 마련한 금주, 금연 홍보부스 및 건강체험관이 운영돼 청소년들에게 건강의 소중함을 인식하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이날 콘서트는 청주 출신 방송인 조영구씨 사회로 노브레인, 코요테, 타이푼, 원더걸스, 슈퍼키드 등 청소년의 팬덤(연예계나 스포츠계의 팬 집단을 일컫는 말) 문화를 주도하고 있는 연예인들이 출연해 청소년들의 지친 심신의 활력소를 심어주게 된다.

고 3 수험생들의 바람직한 여가선용을 위해 본보와 도교육청이 주최하는'제 1회 충북도 교육감기 차지 학교 스포츠클럽 대회'도 열린다.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도내 각 학교에서 활동하는 축구와 농구 동아리 팀이 참가하는 이번 대회의 개막식 및 대진표 추첨은 오는 26일 올림픽생활관에서 진행된다.

청주불교방송은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네 꿈을 펼쳐라'를 주제로 명사초청 강연을 실시한다.

청주고를 비롯해 도내 5개 고교에서 실시되는 이번 강연회에는 충북대 임동철 총장, 충주대 안병우 총장, 현대백화점 경청호 사장, 서경대 서길수 교수, 산악인 허영호씨가 명사로 초청된다.

고인쇄박물관에서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직지와 고인쇄문화 강좌'를 마련했다. 강좌는 오는 23일부터 내년 2월까지 매달 둘째, 넷째 금요일 박물관내 세미나실에서 진행된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