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형 고추화분 농림부 현관에 전시되는 등 인기몰이

음성군에서 재배한 높이 2m50cm 하트모양의 초대형 고추화분이 농림부(과천시 중앙동 소재) 현관 앞에 전시되어 민원인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매운맛과 고운 빛깔로 전국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음성청결고추는 형형색색의 고추분재 및 사람 키를 훌쩍 넘는 대형고추화분으로 재탄생하여 농림부 등 농업관련 기관에 전시되며 음성청결고추의 홍보대사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음성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최정환)는 지난 5월부터 유리온실에 농가 재배용 고추종자로 높이가 2m50cm에 달하는 초대형으로 하트, 부채 등 다양한 모양으로 연출, 예술작품 수준으로 재배했다.

또 끝이 하늘을 향해 자라거나 작고 동그란 모양의 관상용 고추는 보라, 노랑, 주황 등 형형색색으로 물들여져 그 종류만 해도 20여 종이 넘는다.

이렇게 기른 고추화분은 농림부를 비롯해 농촌진흥청, 농산물유통공사 등 수도권에 소재한 주요 농업관련 기관 및 충북도청, 충북농업기술원 등 유관기관에 대형고추화분 500여 개를 전시하며 고추의 본고장임을 알리고 있다.

또 충청북도 농특산물 한마당, 내고향 농산물 판매행사, 설성문화제 등 도․군 단위 각종 행사에 출품 전시해 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형형색색의 관상용 고추분재는 관계기관 및 행사장 등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신종품을 발굴에 주력하여 음성청결고추의 우수성을 알리는 홍보대사역할을 수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