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 문화한마당 축제 개최

평화통일을 염원하고 군민의 통일의지 결집을 위한 제3회 평화통일염원 음성군민 문화한마당 축제가 17일  음성체육관에서 열렸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음성군협의회(회장 김상열)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박수광 음성군수, 윤병승 음성군의장, 김상열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음성군협의회장을 비롯해 군민 3,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과 함께 대규모 음악행사가 열렸다.

이날 행사는 개회식에 이어 평화통일 기반조성 유공자인 음성군청 행정과 박노정 씨 등 11명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고 민주평화통일 활동방향에 대한 교육자료를 시청했다.

또 개그맨 엄용수의 사회로 각 읍면에서 9명이 참가해 열띤 군민가요제를 펼치는 한편, 가수 남진, 현철, 소명, 허송 등 인기 연예인을 초청 대규모 음악행사를 마련하여 평화통일을 향해 9만 군민이 하나 되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42인치 대형 TV, 김치냉장고, 드럼세탁기, 침대 등 200여 점의 푸짐한 경품을 마련해 더욱 풍성한 행사로 치러졌다.

군 관계자는 “이번 통일 한마당은 음성군민의 통일염원을 한자리에 모으고 성공적인 남북정상회담을 축하하는 행사로 마련됐다.”며 “음성지역 통일축제를 통해 군민들이 통일의 의미를 되새기고 즐겁게 통일을 느끼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