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5개 업체 종사자 대상 서면 설문 조사

증평군 계약업무가 청렴성과 간소성, 친절도 등에서 ‘합격점’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 9월 10일부터 20일까지 10일간, 조사기간 기준, 군 계약업무와 관련된 105개 업체 종사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서면 설문에 따른 것으로, 설문은 투명성과 공직자의 행정역량, 친절도 등 총 7개 항목으로 이뤄졌다.

특히 올 4월부터 전면 시행 중인 ‘전자계약제도’에 대해서는 이를 통해 시간 및 절차 등이 상당히 간소화되었다는 의견이 84%의 높은 수치를 보여, 입찰 및 계약절차의 투명성과 업무의 효율성이 한층 제고된 것으로 분석됐다.

또한 담당공무원의 계약업무에 대한 수행능력과 친절도, 민원처리 절차 및 처리시간 등에 대한 설문에서는 거의 100%에 가까운 만족도를 보여 고객만족 행정에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계약부서의 공간 협조에 대한 불편함과 법 허용 범위 내에서의 지역 사업자에 대한 고려 확대 등은 개선 및 건의사항으로 나타났다.

이에 증평군은 이번 설문조사를 결과를 향후 업무추진에 반영해 나가는 한편, 수시로 개정되는 관련법에 대한 신속한 정보 공유와 계약 및 지출 분야 담당자의 업무연찬 강화, 해당 방문고객에 대한 의견수렴 다양화 등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