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의회 한나라당 소속 의원들이 비공식 정당행사에 제천시청 소속 관용차를 사용한 것으로 뒤늦게 드러나 물의를 빚고 있다.

11일 제천시와 시의회에 따르면 한나라당 시의원 4명은 지난 8월27일 서울의 한 중국음식점에서 열린 박근혜 경선후보 선거캠프 해단식에 참석하면서 제천시청의 소형 승합차를 이용했다.

이들의 상경에는 한나라당 제천·단양지역 당원협의회 주요 당직자 5명도 동행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배차는 시의원들의 요구에 따라 의회사무국 공무원 명의로 이뤄졌으며, 당시 시의회는 배차를 요구하면서 ‘의정활동 자료수집’이라는 명분을 내세웠다.

이 과정에서 시의원들은 시가 해당 차량에 배치돼 있던 운전기사를 배제한 채 의회 소속 운전기사에게 운전을 맡겼다. 자신들의 행선지 등을 은폐하려 했다는 의혹을 살 수 있는 대목이다.

시의원들은 이날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차량을 이용하면서 서울에서 열린 해단식에 참석하고 돌아왔다.

그러나 사적인 비공식 정당행사에 의정활동이라는 명분을 내세워 관용차를 이용한 것은 지위를 남용한 행위라는 비판이 쏟아지고 있다.

특히 선거관리위원회도 시의원들의 관용차 이용행위가 선거법이 금지하고 있는 교통편의제공 행위로도 볼 수 있다고 판단, 사실관계 확인을 위한 조사에 나설 방침이다.

선관위 관계자는 "선거법을 엄격히 적용한다면 교통편의제공 행위로도 볼 수 있다"면서 "조사를 거쳐 조치를 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시의회 관계자는 "제천 서울학사와 제천시 서울사무소 방문계획이 있었는데 일정이 촉박해 방문은 하지 못했다"면서 "어찌됐던 부적절한 처신이었던 것은 인정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