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과 함께하는 사이버공간 기반 마련.. 여론 수렴 통로 활용

“음성군의회를 찾아주세요. 군민여러분을 위해 문을 활짝 열어 놓았습니다.”

음성군의회(의장 윤병승)가 정보화 시대에 꼭 맞는 인터넷 홈페이지(http://council.es21.net)의 디자인 및 인터페이스를 전면 개편하여 눈길을 모으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개편된 홈페이지는 회의록 시스템과의 연계기능을 강화하여 제1대 의회부터 현재까지의 각종 회의록을 목차·항목·안건별로 검색할 수 있도록 했으며 군정에 대한 질문 및 답변 또한 실시간 검색이 가능하도록 개편해 자료의 통합검색이 훨씬 용이해 졌다.

또 시각장애인과 어린이를 위한 맞춤 행정서비스 제공과 영어, 일어, 중국어 등 외국어 홈페이지도 함께 개편하여 세계화 시대에 걸맞도록 제작됐다.

뿐만 아니라 의원별 개인홈페이지도 구축하여 ‘군정질문’과 ‘회의록’을 클릭하면 의정활동 중 발언내용을 상세히 확인할 수 있으며 의정활동을 사진으로 볼 수 있는 ‘포토의정’과 ‘의원에게 바란다’ 공간도 마련돼 있어 주민과의 격차를 줄였다.

특히 미디어 시대에 걸맞는 '홍보동영상' 코너를 신설, 매월 의정소식을 뉴스형식으로 제작 상영하여 손쉽게 의정활동 상황을 알 수 있도록 했고,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방청신청’을 할 수 있도록 군민편의를 향상시켰을 뿐만 아니라 의회에 비치된 도서목록도 실시간 검색이 가능해 필요한 도서를 쉽게 검색 대여할 수 있게 됐다.

윤병승 음성군의회 의장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으로 의회의 모든 자료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검색하여 누구나 손쉽게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의정활동의 모든 내용과 정보를 공개하고 각종 여론 수렴으로 군민과 함께하는 열린 의정을 구현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