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공공기관개별이전 범시민대책위원회는 2일 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음성.진천 혁신도시 반납과 제천종합연수타운 건설을 촉구했다.

제천 범시민대책위는 "제천 종합연수타운사업은 2005년 12월 충북 혁신도시 입지를 음성.진천으로 결정하면서 법무연수원 등 3개 공공기관은 제천으로 이전해 종합연수타운을 건설하겠다는 충북도의 약속에서 출발했다"며 "3개 기관의 개별이전은 충북 혁신도시 입지결정의 가장 중요한 원칙이었다"고 강조했다.

제천 범시민대책위는 이어 "충북도의 개별이전방침은 정부의 반대에 부딪혀 답보상태를 거듭하고 있다"며 "충북도 역시 정부를 적극적으로 설득하기보다는 대선과 연계한 차기 정권 추진을 운운하며 소극적으로 대처하고 있는 것이 오늘의 현실"이라고 주장했다.

특히 제천 범시민대책위는 "최근 김태호 경남지사가 공공기관 마산 개별이전을 포기하고 SOC사업 대안론으로 선회함에 따라 충북 역시 제천을 배려해야 한다는 입장이 일각에서 제기되고 있다"며 "우리 제천 시민은 제천종합연수타운 건설이 아닌 일체의 대안을 거부한다"고 강조했다.

제천 범시민대책위는 또 "제천종합연수타운 사업을 관철하기 위해선 음성.진천혁신도시 반납과 연계한 투쟁만이 유일한 방안"이라며 "태생적으로 실패할 수 밖에 없는 충북 혁신도시를 반납하기 위해 강력한 투쟁에 돌입하겠다"고 선언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