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방위대 창설 제32주년 기념

 음성군은 민방위대 창설 제32주년(9.22)을 기념해 민방위 포스터․사진․UCC를 공모한다.

군은 민방위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환기시키고 민방위의 새로운 방향과 발전방향을 모색하고자 이달 31일까지 전 군민을 대상으로 민방위 포스터․사진․UCC를 공모하기로 했다.

응모주제는 ▲민방위의 새로운 역할과 미래지향적 발전상 표출 ▲민방위를 소재로 하여 즐거운 웃음이나 감동을 줄 수 있는 내용 ▲민방위의 필요성 및 역할을 강조하고 민방위 활동상을 알려 친근한 인식을 줄 수 있는 내용 ▲민방위 활동, 안전관리 사례, 재난 대처경험 등 안전관리 의식을 강화하고 군민의 자발적 참여를 촉진할 수 있는 내용 등이다.

포스터는 학생부(초․중․고등학생)를 별도 심사하게 되며 일반부 2절, 학생부 4절 크기로, 사진은 5″× 7” 인화사진으로, 사용자창작콘텐츠(UCC)는 3분 미만 동영상 또는 플래시로 파일과 응모신청서를 같이 제출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2부터 이달 31일까지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음성군 재난안전과(☎043-871-3124) 또는 각 읍면사무소로 제출하면 된다.

군은 접수된 작품 중 우수작 12점(포스터 6점, 사진 3점, UCC 3점)을 선정해 충북도에 추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