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우절에 떠난 데이먼을 추모하며……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 브라이스 코트니가 아버지로서 쓴 아들의 짧은 삶에 관한 이야기, 『April Fool's Day』 상권. 혈우병과 에이즈가 주는 고통 속에서도 달콤하고 행복한 인생을 살다가 만우절에 죽음을 맞은 '데이먼'과 그를 사랑한 사람들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그리고 혈우병과 에이즈에 대한 우리의 편견도 다루고 있다.

온몸에 멍을 가지고 태어난 '데이먼'은, 엄마에게 물려받은 혈우병으로 아무 이유 없이 일어나는 출혈과 통증을 안고 살아간다. 백인이면서 자신이 아프리카인이라고 주장하는 아버지 덕분에 몸의 고통을 견디는 정신의 힘을 키웠으며, 당당하게 자신의 삶을 받아들이고 열정적으로 살아가는 청년으로 성장하지만 17세가 된 어느 날, 수혈로 에이즈에 감염되는데…….

이 책은 '데이먼'의 짧지만 아름다운 삶을 아버지인 저자의 눈을 통해 그려내고 있다. 혈우병과 에이즈를 앓고 있는 아들에게도 언제나 독립적으로 살아갈 기회와 능력을 제공해 준 현명한 부모, 6년간 함께 살며 '데이먼'과 사랑을 주고 받은 연인 '셀레스트' 등의 이야기도 들려준다. 그리고 사회에 희생당하는 불치병 환자들의 처절한 삶을 있는 그대로 보여주고, 우리에게 자신의 삶을 되돌아볼 기회를 제시하고 있다.

저자소개

브라이스 코트니
브라이스 코트니는 남아프리카 출신의 오스트레일리아인이며 지금은 시드니에서 살고 있다.
우리에게 잘 알려진 영화<파워 오브 원 The Power of One>의 원작인 자전적 소설<파워 오브 원 The Power of One>의 저자이며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이다.
작품으로는 <탄디아 Tandia>, <만우절 April Fool's Day>, <포테이토 공장 The Potato Factory>, <토모와 훅 Tommo & Hawk>, <제시카 Jessica>, <솔로몬의 노래 Solomon's Song>, <상상의 요리법 A Recipe for Dreaming>, <가족의 프라이팬 The Family Frying Pan>, <밤의 나라 The Night Country>, <담배연기 자욱한 조의 까페 Smoky Joe's Cafe>, <네 개의 불과 매튜 플라인더의 고양이 Four Fires and Mattew Flinder's Cat>등이 있으며 지금도 여전히 활발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다.

역자
안정희
이화여대 법대 졸업, 도서 기획 및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
역서로는 <가이와 언덕지기 라이>가 있음.

이정혜
성균관대 문헌정보학과 졸업, 뉴질랜드 크라이스처치 훈헤이 초등학교 도서관 사서이며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
역서로는 <피플 패러독스>(공역)가 있음.

목차

 제1부| 이젠 데이먼 코트니를 영원히 만날 수 없다
샤프란 꽃빛 아침의 죽음
출생, 결혼식 그리고 출혈
나비바늘, 병원 그리고 툴툴이 스플러타
공상의 미학
다리에 부목을 댄 데이먼
주사 금지법의 패배
데이먼의 편지
데이먼의 이야기
다리를 저는 빨간 페라리의 연인
책과 타박상과 그 밖에 다른 것들

제2부| 주사바늘 사랑하는 법 배우기
버트 레이놀즈를 닮은 소년을 셀레스트
영화 <사랑의 수혈>의 주인공, 나비바늘 부인
또르띠야가 사랑을 선물하다

제3부| 친구들이 모여들다
돌아온 아들
병이란 적응해야 하는 것
함께 사는 어린 연인들
이탈리아 혈통의 피아트 124모델 스포츠카
식은땀을 흘리는 데이먼
데이먼, 사랑니를 빼다
식중독에 걸린 무릎 슬개골과 진실의 순간 
 

<교보문고펌>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