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은 오는 4월부터 시행예정인 2007년도 장애인활동보조지원사업을 수행할 사업기관을 이달 22일까지 모집한다.

장애인활동보조사업은 올 12월 말까지 신변처리, 이동 및 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1급과 이에 준하는 최중증 장애인에게 활동보조서비스를 제공해 기본적 욕구를 충족시키고 장애인의 사회활동에 대한 부담 경감 및 사회 참여를 유도하고자 마련된 제도다.

주요사업으로는 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중증장애인에게 장애유형․중증도에 따라 일정시간 동안 활동보조인을 파견해 신변처리․가사․일상생활 지원 및 커뮤니케이션․이동 보조, 동료상담서비스 등 활동보조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신청자격은 장애인자립생활센터, 장애인복지법상 장애인지역사회재활시설, 국민기초생활보장법상 자활후견기관 및 기타 군 자체에서 일정한 심사요건을 충족하는 공공, 비영리, 민간기관으로 2007년 1월 1일 현재 지원을 받고 있거나 법인 등 필요한 등록을 마친 기관이 해당된다.

음성군은 군 사회복지과에서 자체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서비스 제공 능력 등 5개 항목을 기준으로 우수한 사업기관 2개소를 선정, 4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이번 사업에 관심 있는 기관 단체는 음성군청 사회복지과(☎043-871-327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