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보건소, 경로당 한방이동 순회진료

음성군 보건소(소장 홍형기)의 찾아가는 진료서비스가 큰 호응을 얻는 가운데 한방 이동 순회진료를 실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군 보건소는 한방의료를 활성화하고 의료취약 주민에 대한 포괄적인 한방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주 1회 노인시설이나 경로당을 방문해 진료해주는 한방이동 순회진료를 펼치기로 했다.

이번 한방 순회진료 사업은 거동이 불편한 노인 및 장애인을 대상으로 2월부터 12월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노인시설 및 경로당을 방문해 한방의료서비스를 제공이할 계획이다.

이에 지난 2일 한의사와 간호사가 뉴스타트수양원(음성읍 한 벌리 소재)을 방문해 침, 뜸, 부황을 이용한 만성․퇴행성 질환 진료 및 식이요법 등의 건강지도를 실시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농촌지역 노인들은 대부분 홀로 지내거나 장애를 안고 있는 경우가 많아 원거리 진료 불편을 덜어 줄 수 있는 이동한방 진료에 많은 기대를 걸고 있다.”며 “한방 의료 서비스가 신경통 등 만성질환으로 고생하는 노인들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군 보건소는 매월 목요일마다 장애인 치과 진료사업을 펼치는 등 의료혜택의 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에 대해 찾아가는 의료봉사 행정서비스를 실천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