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직자 청렴도 제고 및 실천을 다지는 공무원 자정결의대회가 음성군 공직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일 음성군청 6층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음성군은 부패 없는 투명한 행정을 실천하고 청렴하고 깨끗한 공직자상 구현의지를 다짐하는 ‘청렴한 공직자 실천 결의문’을 채택하는 등 자정노력에 나섰다.

음성군은 결의문 채택으로 ‘신바람 나는 음성, 행복한 군민’ 실현을 위해 최상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것과 함께 금품수수 행위 및 향응을 제공받는 행위 근절에 앞장서기로 했다.

또 공정한 직무수행을 위해 혈연, 지연, 학연 등에 얽매이지 않을 것과 알선, 청탁 등을 하지 않기로 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며 청렴하고 신뢰받는 공직자상 확립을 위해 신속, 공정, 친절하게 민원을 처리할 것 등을 다짐했다.

박수광 음성군수는 “군 산하 650여 공직자들이 긍지를 가지고 사회에 만연한 각종 부조리와 부정부패 척결에 앞장설 것”을 강조하고 “공무원으로서 모범을 보여 군민화합과 발전에 견인차 역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음성군은 청렴한 공직사회 실현을 위한 자정 결의대회를 계기로 공무원 스스로 청렴의무를 실천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끊임없는 자기변화와 혁신으로 청렴 사회 건설에 앞장서는 등 공직자 청렴 수준을 한 단계 높이기로 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