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 애로사항 현장수렴 군정반영

음성군은 정해년 새해를 맞아 읍면 일선현장의 애로사항과 현안을 파악하고 군민과 격의 없는 대화를 통해 ‘신바람 나는 음성․행복한 군민’ 실현을 위한 2007 읍면 연두순방을 1일부터 오는 2월 12일까지 개최한다.

음성군은 이번 읍면 순방에 각계각층의 주민대표를 참여시켜 군민의견을 여과없이 수렴, 이를 군정에 적극 반영하는 한편, 지역화합과 발전을 다짐하는 대화의 장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1일 감곡면을 시작으로 이선기 감곡면장으로부터 지역 현안사업을 보고받은 후 기관단체장을 비롯한 주민대표들과의 격의 없는 대화를 위주로 진솔한 의견을 나눴다.

이번 읍면 순방에는 예산과 농정․지역개발분야 등 주민들과 직결된 사업부서의 실과장이 함께 참석해 군민들의 애로사항과 궁금증을 현장에서 해결해 주고 주민건의, 숙원사업을 수렴해 사업의 우선순위와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읍면 순방에서 건의된 사업에 대해 담당부서의 심층적인 검토를 거친 후 사업 추진 여부를 판단해 주민에게 알리는 한편 신속히 사업에 착수해 주민들의 건의사항을 해결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연두순방 일정은 5일 오전 생극면, 오후 음성읍, 6일 오후 소이면, 8일은 오전 원남면, 오후 맹동면을, 9일에는 오전 대소면, 오후 삼성면, 마지막 날인 12일 오후에는 금왕읍을 끝으로 읍면 순방 대장정을 마치게 된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