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소통'을 찾아 떠나는 4마리 동물의 흥미진진한 여정!

   
가족과 같은 신뢰관계를 갈망하는 당나귀 퍼니, 인정과 사랑을 에너지 원천으로 삼는 개 로티, 하고 싶은 일에 대한 열정이 가득한 수탉 보이스, 세상에서 가장 빠른 고양이가 되고 싶은 익스퍼. 서로 다른 욕망을 가지고 있는 이들이 브레멘으로 가는 여행길에 나서는데…이들은 왜 브레멘으로 가는 것이며, 거기에는 무엇이 있을까?

『소통: 따뜻한 변화 에너지』는 진정한 '소통'의 길을 찾아 떠난 4마리 동물의 이야기를 재미있게 그리고 있다. 조직에서 생활하는 우리의 모습을 각각의 동물에, 그리고 세상을 향한 소통의 시작을 브레멘으로 표현하며, 짧지만 의미 있는 여행길을 통해 하나의 하모니를 만들 수 있는 조직의 해법을 들려준다.

저자는 너무나도 다른 개성을 가지고 있는 사람과 사람, 조직과 개인이 하나의 호흡으로 맞춰나가는 길은 서로간의 원활한 소통뿐이며, 세상의 다양한 욕구가 '소통'을 이룰 때야말로 모두가 행복한 조직이 탄생한다고 조언한다. 그 동안 남들을 대할 때, 세상을 대할 때 너무 무심했던 당신이라면 이 책을 통해 자신을 깊이 성찰할 수 있을 것이다. [양장본]

저자소개


박태현 _현재 SK텔레콤 미래경영연구원에서 일하고 있는 박태현은 리더십, 조직계발 분야의 전문가이다. 그는 매년 평균 50회 이상, 1500명 이상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강연하고 있다. 동기부여와 조직 생활에 도움이 되는 강의를 풍부한 예화와 함께 쉽게 전달해주는 명강사로, 수차례 사내 최우수 강사로 선정되었다. 러너코리아, 엑스퍼트 컨설팅, 한국인사관리협회 등 외부 기관에서도 강의하고 있다. 


목차

저자의 말 : 변화하려면 소통하라

1. 퍼니, 신뢰를 갈망하다
2. 로티, 사랑을 열망하다
3. 보잇, 열정을 분출하다
4. 익스퍼, 최고를 꿈꾸다
5. 브레멘, 세상을 향한 소통의 시작
6. 또 다른 우리를 찾아서

부록 : 행복한 조직을 위한 소통 에너지
Energy 1 - 욕구 파악하기
Energy 2 - 욕구 돌아보기
Energy 3 - 욕구 다스리기
Energy 4 - 성공 리더십
Energy 5 - 실패 리더십

<교보문고펌>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