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으로 보는 알기 쉬운 지방세 DVD 제작 기업체 배부

음성군은 납세의무자의 편의 도모하기 위해 ‘동영상으로 보는 알기 쉬운 지방세’ DVD를 제작해 관내 기업체에 배부하기로 했다.

사회 경제구조가 날로 복잡 다양해지면서 지방세법도 다양화됨에 따라 납세의무자가 쉽게 이해하지 못해 지방세에 대한 문의가 빈번히 발생하는 실정이다.

이에 음성군에서는 16개 세목의 복잡한 지방세를 납기별로 체계화해 기업체 임직원이면 누구나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총 사업비 500만 원을 들여 100개의 지방세 안내 DVD를 제작했다.

이번 홍보용 DVD는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고객 만족 행정서비스 헌장을 비롯해 취․등록세, 면허세, 자동차세, 재산세, 사업소세, 지역개발세, 지방교육세 등 지방세 전반에 대해 지방세 부과에서 납부까지 전 과정을 동영상으로 제작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음성군은 지난해 11월 ‘만화로 보는 지방세’ 책자 발행에 이어 전국 최초로 지방세 관련 동영상 영상물을 제작, 아이들부터 노년층까지 지방세 관련 부과 및 납부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안내수단을 활용 제작하며 민원인의 편의를 돕고 있다.

음성군은 앞으로 이번에 제작된 DVD를 관내 입주한 전 기업체를 대상으로 배부해 지방세 자진 납세 풍토를 조성하고 지방세 전반에 관한 이해를 도와 지방세 납부에 대해 쉽고 편하게 다가가는 한 차원 높은 세정서비스를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