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성공학 전문강사 1호 이상범씨

   
요즘 장경동목사를 모른다면 간첩(?)이다.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는 맛깔진 입담으로 전국적인 스타가 된지 오래다. 기업이나 학교, 기관 등을 상대로 교육적 강연을 전문으로 하는 이런 사람들을 통상 성공학 강사라고 부르는데, 이 업종이 최근 상종가를 치고 있다.

보통 기업연수 기업컨설팅 등에도 이들 전문강사가 초빙돼 이른바 ‘인간개조’를 주도하고 있는 것. 도내에서도 이러한 전문강사가 더러 활동하지만 분야나 범위가 매우 지엽적이고 강사 또한 충분한 내공을 쌓지 못해 그다지 큰 호응을 얻지 못했다.

드디어 충북에서도 성공학 리더십 전문강사 1호가 탄생했다. 이미 이 분야에서 독보적인 활동을 벌여 온 이상범씨가 청주시 상당구 내덕동(043-223~7211)에 체인징 컨설팅(Changing consulting)이라는 강의전문 업체를 내고 본격 활동에 들어 갔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모든 생각이나 활동에 있어 구각(舊殼)을 벗어야 한다는 생각에 상호까지 변화(Change)로 정했다는 것.

이상범씨는 많은 사람들에게 자동차 판매왕으로 기억된다. 현대자동차 세일즈맨으로 일하며 전국 판매왕을 거머쥘 정도로 그 스스로 ‘성공’을 몸으로 실천해 왔다. 이후 BMW청주· 천안 지점장을 맡으며 그의 치열한 삶을 엿보려는 사람들로부터 쉴틈없이 호출당해 강의를 펴 오던중 이번에 아예 성공학 전문강사로 독립을 선언한 것이다.

그의 성공학 강의는 이미 지역사회 곳곳에서 회자될 정도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현재 중앙경찰학교와 충청대에 고정 출강하면서 대학, 상공회의소 등에서도 최고경영자 과정 전임강사로 활동중이다. 이 외에도 기업연수와 각종 캠프를 맡아달라는 성화 때문에 요즘 그는 하루를 분단위로 쪼개 살아도 부족할 판이다.

다른 사람들을 깨우치는 것 못지않게 스스로의 배움에도 소홀함이 없는 그는 충북대 석사에 이어 현재 박사과정(인사조직학)까지 밟는 중이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