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퀴가 말하는 10가지 성공 법칙!

   
성실한 직장인 조지프. 상사에게 대꾸 한 마디도 못할 정도로 소심하며 영악한 동료들에게 언제나 치이며 살던 어느 날 조지프의 앞에 바퀴 그레고리가 나타난다. 조지프는 뒤로 나자빠진 채 버둥거리고 있던 그레고리를 구해준 대가로 성공과 변화에 관한 비법 10가지를 하나하나씩 배우게 되는데...

지구상에서 가장 오래 살아남은 생명체는 무엇일까? 바로 바퀴벌레이다.『넥타이를 맨 바퀴』이렇게 3억 5천년 동안 살아남은 바퀴의 끈질긴 생명력에 주목하며, 생존 경쟁이 치열한 사회에서 쳇바퀴 같은 현실에 찌든 우리의 모습을 대입하여 어떻게 하면 성공할 수 있는지를 재미있는 우화형식으로 풀어나간다.

먼저 세상에서 오직 두려워해야 할 것은 자기 자신이라는 것을 일깨워주며, 최후까지 살아남아라, 뒤통수에도 눈을 달아라 등 승리 법칙 10가지를 알려준다. 무엇보다 이 책은 '바퀴'를 소재로 한 것에서부터 눈에 띈다. 저자 특유의 엉뚱하고 기발한 유머감각과 현실을 바라보는 예리한 통찰력이 잘 어우러져 신선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양장본]  
 

저자소개

지은이 크레이그 하비
뉴욕의 로체스터에 있는 나사렛대학교에서 경제학을 가르친다. 지은 책으로『특허 절차』『주의력 결핍 과다행동 장애 사기』(공저)가 있다.

옮긴이 조행복
서울대학교 서양사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옮긴 책으로『종말의 역사』(1999, 공역)『1421 중국, 세계를 발견하다』가 있다.

감수 및 해설자 박태일
현재 현대경제연구원 컨설팅 본부장으로 있으며 기업에 대한 고객만족경영, 비전과 전략, 기업 이미지, 조직 활성화 등과 관련한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협상 테이블의 전략』(공역)『브랜드 경영』(공역)『리더십』(공역)『인력관리』등이 있다.

그린이 이우일
국보급 상상력을 지닌 일러스트레이터.『도날드 닭』『옥수수빵파랑』등을 지었고『노빈손 시리즈』등의 일러스트를 그렸다. 
  
목차

등장인물 소개

세상에서 오직 두려워해야 할 것은 자기 자신이다
마음의 목소리를 항상 따르지는 마라
언제나 최후까지 살아남아라
아주 작은 기회라도 엄청난 기회가 될 수 있다
남들이 버린 곳에서 잔치를 벌여라
뒤통수에도 눈을 달아라
적이 생각에 잠겼을 때 움직여라
충분히 휴식한 다음 사정없이 공격하라
빛이 비치는 곳에 가지마라
나를 죽이지만 않는다면 모든 것은 나를 더 강하게 만든다

해설 : 우리의 자화상에 바치는 아주 현실적인 성공 법칙 
 

<교보문고펌>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