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천 의원측, 뒤늦게 ‘반박문’ 발표

지난 달께부터 인터넷을 통해 유포되기 시작한 민주당 의원 ‘인터넷 살생부’ 파문이 17일 들어 걷잡을 수 없을 정도로 확산되자 민주당이 뒤늦게 수습에 나서는가 하면 ‘역적’으로 지목된 한 의원의 측근들도 반박문을 내는 등 적극 대응하고 나섰다.
민주당은 이날 오전 1차 구두논평에 이어 당 지도부의 지시로 2차 정식논평을 발표했다. 분위기가 심상치 않다는 판단에서다. 또 당초 “반응이 없다고 해달라”고 요청했던 박상천 의원측도 이날 오후 정식 반박문을 내는 등 적극적으로 사태 수습에 나서고 있다.
장전형 민주당 부대변인은 이날 오후 4시께 정식논평을 통해 “새정부 취임식 때까지 또 계속해서 북핵문제와 정치·경제문제 등 산적한 현안을 조용히 풀어가야 할 중대한 시점에 자칫 당내 갈등을 야기할 수도 있는 낭설을 유포한 당사자에 대해 엄중히 경고한다”며 발언의 수위를 한층 높였다.
장 부대변인은 이어 “여러가지 정황으로 볼 때 당내인사나 당원의 소행은 아닌 것으로 보인다”고 말한 뒤 유사한 형태 또다른 게시물이 유포되지 않도록 언론의 신중한 보도를 당부했다.
박상천 의원쪽도 이날 오후 보좌진 명의로 긴급히 반박문을 발표, “사실조사도 하지 않고 올린 게시물”이라며 항변하는 등 상당히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다.
박 의원쪽은 반박문을 통해 “이번 선거의 최대승인은 후보단일화였는데 단일화 방안을 제시하고 양측을 설득하여 단일화를 성사시킨 분을 역적으로 모는 것은 무언가 근본적인 착각에 빠진 듯 하다”며 “박 의원은 단일화 추진을 위해 정 대표와 우호적 관계를 유지한 것은 사실이나 탈당이나 정 후보측의 대표 취임 요청을 거부했고 여론조사를 앞두고 정 후보 지지선언도 끝내 거부한 것은 다 아는 사실”이라고 강조했다.
박 의원쪽은 또 “단일화 성사전에 노 후보 선거운동을 안 했다는 것을 탓하지만 정 후보측과 우호관계를 유지하지 아니하고 노 후보 선거운동을 하면서 정 후보를 설득할 수는 없는 것 아니냐”고 반문한 뒤 “(박 의원은)역적이 아니라 이번 선거의 수훈자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