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까지 폐쇄 공문, 동시 행정대집행 예상

충북도는 5일 부시장.부군수회의를 열고 오는 22일까지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소속 도내 10개 시.군지부 사무실을 폐쇄키로 결정했다.

도는 이날 각 시.군에 시달한 지침을 통해 이날까지 시.군 청사내 전공노 사무실을 폐쇄토록 지시하고 만약 폐쇄하지 못할 경우엔 행정.재정적 불이익을 주겠다고 밝혔다.

각 시.군은 지난달 31일까지 청사내 전공노 사무실을 폐쇄토록 공문을 발송했으나 도내에선 폐쇄된 사무실은 전무한 상태다.

이에 따라 도와 충주시, 보은군을 제외한 10개 시.군은 사무실 폐쇄를 요구하는 계고장을 발송한 뒤 행정대집행 절차를 밟을 방침이다.

도내에서 청주시가 지난 1일 전공노 청주시지부를 상대로 계고장을 발송해 사무실 폐쇄 절차에 들어갔다.

특히 각 시.군은 특정 시.군이 행정대집행에 앞장설 경우 발생할 부담을 감안해 행정대집행 날짜를 정한 뒤 일제히 폐쇄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도는 또 오는 9일 경남 창원에서 열릴 예정인 전국공무원노동자대회와 관련해 현직 공무원이 참석할 경우 무단 이탈로 간주하고 강력히 대처할 방침이다.

도는 전국공무원노동자대회 주동자 및 지도부는 파면을 포함한 중징계와 사법 조치를 요구하고 일반 참가자는 참여 정도에 따라 징계 처분을 내릴 계획이다.

그러나 전공노 충북지부는 사무실 폐쇄에 항의하는 1인 시위를 도청에서 전개한 데 이어 각 지부별로 숙직자를 배정해 사무실 사수 투쟁에 돌입했다.

전공노 충북지부는 각 시.군이 공권력을 투입해 사무실을 강제 폐쇄할 경우 청사내 천막농성에 들어갈 예정이다.

최영종 전공노 충북지부장은 "경찰까지 투입해 사무실을 강제 폐쇄하는 상황도 예상하고 있다"며 "사무실을 폐쇄하면 곧바로 천막농성으로 투쟁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