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7일 낮 12시30분 뉴질랜드 북섬 최고봉인 해발 2797m의 루아페후봉 정상에 선 한국 청소년 3명은 '마음의 눈'으로만 만년설을 음미했다.

▲ 지난 17일 낮 12시30분 뉴질랜드 북섬 최고봉인 해발 2797m의 루아페후봉 정상에 선 ‘충주 성모학교’ 재학생 한윤미 양(고 1), 김종석 군(중 3), 유재준 군(중 3) 등 한국 청소년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2006청소년 희망찾기탐사대 제공) 만년설과 하늘이 맞닿은 곳에 우뚝 선 한국 청소년 3명은 시각장애자를 위한 특수학교 '충주 성모학교' 재학생인 한윤미 양(고 1)양, 김종석 군(중 3), 유재준 군(중 3).이들은 자연의 웅장함을 눈으로 볼 수 없었지만 5시간의 사투 끝에 백두산보다 훨씬 높은 이국의 산 정상을 밟아 또 하나의 인간 승리를 일궈냈다.충주 성모학교 재학생 3명과 비장애 청소년, 뉴질랜드 교포 청소년 등 20명으로 구성된 '2006 청소년 희망찾기 탐사대(대장 김영식 충주 칠금중 교사)'가 루아페후 정상 도전에 나선 것은 이날 오전 8시.대원들은 해발 2100m 전진 캠프에서 정상 공략에 나섰지만 등반 경험이 없는 시각장애 학생들과 함께 하는 도전은 불가능에 가까웠다.무릎까지 빠지는 만년설을 헤치고 70도 경사인 산을 오르는 시각장애 학생들의 힘겨운 도전은 결국 비장애 청소년들의 도움으로 성공을 거뒀다.한 양은 등반 도중 탈진 증세를 보였지만 옆에서 도와준 비장애 청소년들의 배려로 루아페후봉 정상에 설 수 있었다. ▲ 지난 17일 낮 12시30분 뉴질랜드 북섬 최고봉인 해발 2797m의 루아페후봉 정상에 선 ‘충주 성모학교’ 재학생 한윤미 양(고 1)양, 김종석 군(중 3), 유재준 군(중 3) 등 한국 청소년들이 정상에 쌓인 만년설을 준비해 간 용기에 담고 있다.(사진=2006청소년 희망찾기탐사대 제공)
루아페후봉은 지난해 뉴질랜드 군인 10명이 동사했을 정도로 히말리야 고봉 못지 않은 험준한 산이다.

이런 산을 힘겹게 오른 희망찾기 탐사대는 자신들의 소원을 정성껏 적은 타임캠슐을 정상에 묻었다.

희망찾기 탐사대는 10년 후 또다시 루아페후봉에 올라 타임캡슐을 꺼낸 뒤 자신들이 소망한 일이 얼마나 이뤄졌는지 확인해 볼 계획이다.

김종민 희망찾기 탐사대 기획팀장은 "장애와 비장애, 뉴질랜드 동포 등 다양한 층의 또래 청소년들이 어우러져 도전 정신을 키우고 서로를 이해하는 무대였다"며 이번 등반의 의미를 설명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