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비만·영양캠프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어린이 비만·영양캠프 프로그램 운영
  • 충북인뉴스
  • 승인 2006.07.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부터 29일까지 충청대학 건강관리센터에

청주시 상당보건소는 자라나는 어린이들의 과체중을 방지하고 다양한 신체활동을 통한 아동 스스로 올바른 생활습관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건강관리 능력을 제고해 나가기 위해 어린이 비만·영양캠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충청대학 및 우암초등학교와 연계 실시하는 어린이 비만·영양캠프 프로그램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충청대학 및 충청북도 건강관리센터에서 우암초등학교 소아비만클리닉 대상자 2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프로그램 내용은 영양·운동·임상의학 기반의 생활습관개선 프로그램, 바람직한 식사요법, 생활습관 변화 프로그램, 개인정서 관리 및 식욕조절 훈련, 건강체조, 수영강습, 산행 등 신체활동 프로그램, 개인 영양상담, 목표설정을 통한 행동수정 및 치아건강관리 교육을 통해 평생건강관리 체계를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상당보건소는 우암초등학교 비만 어린이(경도비만24이상)들 20명을 대상으로 지난 5월부터 7월 15일까지 10주에 걸쳐 비만관련 영양교육 및 리듬줄넘기를 이용한 운동, 스트레칭 체조 및 꼭지점댄스 등 운동을 병행 실시하였고, 비만클리닉 운영으로 학생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운동습관을 유지토록 하는등 소아비만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문의: 청주시 상당보건소 건겅증진담당(☎220-6664)             <청주시청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