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부터 29일까지 충청대학 건강관리센터에

청주시 상당보건소는 자라나는 어린이들의 과체중을 방지하고 다양한 신체활동을 통한 아동 스스로 올바른 생활습관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건강관리 능력을 제고해 나가기 위해 어린이 비만·영양캠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충청대학 및 우암초등학교와 연계 실시하는 어린이 비만·영양캠프 프로그램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충청대학 및 충청북도 건강관리센터에서 우암초등학교 소아비만클리닉 대상자 2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프로그램 내용은 영양·운동·임상의학 기반의 생활습관개선 프로그램, 바람직한 식사요법, 생활습관 변화 프로그램, 개인정서 관리 및 식욕조절 훈련, 건강체조, 수영강습, 산행 등 신체활동 프로그램, 개인 영양상담, 목표설정을 통한 행동수정 및 치아건강관리 교육을 통해 평생건강관리 체계를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상당보건소는 우암초등학교 비만 어린이(경도비만24이상)들 20명을 대상으로 지난 5월부터 7월 15일까지 10주에 걸쳐 비만관련 영양교육 및 리듬줄넘기를 이용한 운동, 스트레칭 체조 및 꼭지점댄스 등 운동을 병행 실시하였고, 비만클리닉 운영으로 학생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운동습관을 유지토록 하는등 소아비만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문의: 청주시 상당보건소 건겅증진담당(☎220-6664)             <청주시청제공>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