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비]총장과의 대화 ‘불참 사유서 내라’
상태바
[로비]총장과의 대화 ‘불참 사유서 내라’
  • 충청리뷰
  • 승인 2002.04.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학기들어 청주대 김윤배총장이 학교운영 전반에 관한 교수진의 의견수렴을 위해 대화의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 지난 11일 경상대를 시작으로 각 단과대별로 시내 모음식점에서 ‘총장과의 대화’ 시간을 갖고 있는데. 신임총장이 학내 의견수렴에 적극 나서는 모습은 바람직하지만 대학측이 참석하지 못하는 교수들에게 사유서를 제출하도록 지침을 내려 일부 반발을 초래했다. 또한 참석자에 대해서는 최소한 한가지씩 의견발표를 하도록 준비하라는 지침도 덧붙였다.
사회과학대 A교수는 “일과시간 이후에 허물없는 대화를 나눠보자는 의도로 마련한 자리일텐데, 불참자는 사유서를 내라니 이게 무슨 뜻인가? 과거 권위주의 시대로 되돌아가는 것도 아니고 교수들 길들이기도 아니고, 밑에서 일하는 일부 열성 참모들이 총장의 뜻을 훼손시키고 있다. 그러느니 차라리 교내식당에서 많은 교수들을 참석시켜 총장과 진지한 토론을 벌이는 자리가 낫지 않겠는가”고 지적했다.
이에대해 학교관계자는 “신임총장께서 교수진과 갖는 첫 번째 대화의 자리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을 만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또한 의례적인 참석이 아닌 논의의 장을 만들기 위해 적극적인 의견개진을 하도록 권유한 것이다. 따라서 사유서 제출은 대화모임을 활성화하자는 취지지, 강제로 어떻게 하자는 얘기는 아니다. 교수님들의 오해가 없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