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술공연, 페이스페인팅, 풍선 나누어 주기 등 행사 다채

청주 우암어린이회관(관장 조흥식)에서는 제84회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회관을 찾는 어린이들이 신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경축분위기 조성과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하여 어린이가 행복한 한마당 축제행사를 갖기로 했다.

강당에서는 마술공연이 2회 실시되며, 가족과 함께 관람할 수 있는 영화 △폼포코 너구리 대작전 △마다가스카 △니모를 찾아서 △강아지똥 등 4편이 무료 상영되고,

제3전시관 앞 광장에서는 청소년과학문화체험충북지부에서 다양한 과학체험학습을 무료로 실시한다. △모형전동비행기 축하비행를 시작으로 △창의공학로봇 체험 △거대한 비눗방울 △ 알록달록 개구리알 △ 트럼본만들기 △물총만들기 △고무동력기만들기 △글라이더 만들기 △과학마술쇼 빙하시대 등을 통해 어린이들이 직접 만들어 보고 체험해 볼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

또한 제2전시관 앞 광장에서는 제기와 바람개비를 직접 만들어 집에 가지고 갈 수 있으며, 천문대 야간 공개관측 행사를 통해 우주탐구학습, 시청각 교육, 별자리 및 천체관측 체험을 하게 된다.

한편 대한적십자사 충북지부와 프뢰벨봉사단에서는 미아방지용 명찰을 달아주고, 미아찾기 봉사활동을 통해 어린이사랑 캠페인 활동을 실시하게 되며, 페이스페인팅과 물풍선을 나누어 줄 예정이다.

▶문의: 청주시 우암어린이회관 관리담당(☏256-5050)                          <청주시청제공>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