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지방선거가 다가오면서 확인되지 않은 여론조사 결과가 시중에 나돌아 혼선을 주고 있다. 최근 청주시장 출마 예상자들과 관련된 한 여론조사를 놓고 지지자들 사이에서 서로 자기측이 유리하게 나왔다며 일종의 홍보전을 펴는 바람에 시민들이 촉각. 확인 결과 이 여론조사는 모 선거기획사가 자체 사업계획을 위해 수시로 실시하는 것으로, 이곳 관계자는 “여론조사 결과는 내부 자료로만 활용될 뿐이지 전혀 외부에 알리지 않았다”고 밝혔다. 또한 민주당 대선 후보에 대해서도 각각의 지지세가 시중에 나돌아 관심을 끌었는데 이 역시 얼마전 중앙당 차원에서 비공식으로 실시한 일부 여론조사가 나도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 관계자는 “선거가 임박하면 특정 후보를 지원하는 선거기획사나 정당들이 동향파악을 위해 수시로 여론조사를 실시한다. 이런 여론조사는 결과 발표가 안 되기 때문에 이해 당사자들 사이에 소문으로 퍼지면서 내용이 일부 왜곡될 수도 있다. 지금부터 서서이 그런 분위기가 고조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에 편승해 덩달아 나타나는 것은 일부 직능단체들의 움직임. 몇몇 단체 관계자들은 예상 후보에 대한 지지세 추이를 예의 주시하며 주변의 여론을 청취하는 등 민감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모 단체의 관계자는 “솔직히 말해 행정기관으로부터 예산을 지원받아 단체를 운영하는 입장에선 과연 누가 지지도에서 앞서는지 궁금할 밖에 없다. 노골적인 선거운동은 안 하더라도 되도록이면 우리단체에 호의적인 후보가 떳으면 하는 바람이고 그렇지 않을 경우 마땅한 후보에 선(?)이라도 대야 향후 조직운영에 도움을 받지 않겠는가”라고 반문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