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청주박물관의 찾아가는 박물관 체험프로그램인,
“박물관 요술상자와 함께 떠나는 화폐여행” 의 참가신청을 받습니다.

▣ 대 상 : 충북지역 초등학교 1~6학년(학교별 접수)
▣ 장 소 : 초등학교 교실
▣ 신청기간 : 2. 20 ~ 3. 10
▣ 신청방법 : 유선(043-255-1632)접수 후 공문(팩스 255-1633)접수

국립청주박물관은 오는 3월 10일부터 개최하는 어린이를 위한 특별전 <열 두 상자와 떠나는 화폐여행> 행사의 일환으로 개설하는 ‘찾아가는 박물관 ’ 체험프로그램에 참가할 도내 초등학교의 참가 신청을 미리 받습니다.

국립청주박물관은 어린이들이 돈의 가치와 쓰임새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세계 여러 나라의 돈을 통하여 다양한 문화를 배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마련한 어린이특별전 “열 두 상자와 떠나는 화폐여행”(3월 10일 개막) 개최와 더불어, 이번 특별전의 교육적 효과를 높이기 위하여 충청북도내 초등학교 1~6학년 대상의 찾아가는 박물관 체험프로그램인 “박물관 요술상자와 함께 떠나는 화폐여행”을 함께 마련하였습니다.


이번 행사는 박물관 강사가 초등학교 교실로 직접 찾아가 흥미로운 이색 수업을 진행하는 학교문화예술 체험프로그램으로서 체험식 교구 상자인 “박물관 요술상자”는 초등학교의 학년별 교과 과정과 연계하여 화폐 이야기를 보다 재미있고 심화된 학습 내용으로 재구성한 것입니다.


먼 옛날에 화폐의 역할을 하였던 돌, 조개, 소금을 비롯하여 현재 사용되고 있는 세계 여러 나라의 실물 화폐를 직접 만져보거나 재미있는 퀴즈놀이를 통하여 다양한 문화상도 살펴볼 수 있도록 꾸며진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의 오감을 자극하는 생생한 체험학습 활동이 될 것입니다.


또한 오늘날의 첨단과학기술이 반영된 화폐 속의 독특한 위조지폐 방지요소도 살펴보고 우리나라가 통일이 되었을 때 어떤 상징물로 ‘통일화폐’를 만들 것인지를 함께 이야기하고 생각해보는 시간도 가질 계획입니다.


오는 3월 20일부터 4월 21일까지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두 차례(하루 2회 실시)에 걸쳐 진행될 이번 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도내 초등학교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