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필용·경명현·김현구·여용주·이정희·정용윤씨
정당공천 결과가 출마 변수

오는 5월 31일 치러질 지방선거를 앞두고 도의원 음성군 제2선거구(금왕읍·생극면·감곡면·대소면·삼성면)에서 도의원 출마예상자들의 행보가 빨라지고 있다.
이들은 지역내 각종 행사에 모습을 드러내며 얼굴 알리기와 지지를 부탁하는 등 지역민들의 표심잡기에 몰입하고 있다.

일부 출마예상자는 학연과 지연을 내세우는가 하면, 다른 출마예상자는 혈연과 끈끈한 인맥을 앞세우는 등 당선을 향한 열기를 내뿜고 있다.
자천타천으로 도의원 음성군 제2선거구에 출마예상자는 이필용 현 도의원을 비롯해 경명현 음성군 지역개발회장, 김현구 음성군유도협회장, 여용주 금왕읍 체육회장, 이정희 전 음성상공회의소 관리팀장, 정용윤 열린우리당 충북도당 상임부위원장 등 6명이다.

이필용씨와 김현구씨 이정희씨는 각각 한나라당에 입당해 도의원 출마를 위한 공천경쟁을 벌이고 있으며, 정용윤씨와 여용주씨도 각각 열린우리당에 입당 도의원 출마를 위한 공천경쟁을 벌이고 있다.

경명현씨는 정당선택에 다소 신중한 입장으로 무소속 출마의사를 내비치며 각종 행사장을 돌며 지역표심잡기에 돌입했다.
이에 따라 도의원 음성군 제2선거구는 각 당의 공천결과에 따라 한나라당과 열린우리당 공천자와 무소속출마자의 한판 승부가 예상되고 있다.

다음은 충북도의원 음성군 제2선거구 출마예상자들의 학력과 경력이다.
이필용(44세) 충북도의원은 쌍봉초등학교와 무극중학교, 충주농업고등학교, 고려대학교 농과대학, 극동대학교 경영행정대학원을 각각 졸업했다.
그는 제16대 대통령 선거 한나라당 음성군 연락소장과 한나라당 음성·진천·증평·괴산군 지구당 사무처장을 역임했다.
현재는 무극로타리 회원과 금왕 고향사랑청년회 자문위원, 자녀안심하고학교보내기운동 회원, 충북개발원 이사로 각각 활동하고 있다.

경명현(55세) 음성군지역개발회장은 감곡초등학교와 감곡중학교, 장호원고등학교, 육군3사관학교를 각각 졸업했다.
그는 음성청년회의소 회장과 신흥고등학교 운영위원장, 감곡초등학교 총동문회장, 대한적십자봉사회 음성지구 협의회장, 음성읍 주민자치위원장을 역임했다.
현재는 바르게살기운동 음성군협의회장, 충주법원 민사조정위원, 음성군장애인연합회 고문, 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 자문위원, 민주평화통일정책 자문위원을 맡고 있다.

김현구(58세) 음성군유도협회장은 사정초등학교와 무극중학교 음성고등학교를 각각 졸업했다.
구랍 경찰공무원으로 퇴직한 그는 음성경찰서에서 교통·경리·보안계장과 삼성·맹동·대소파출소장을 각각 역임했다.
현재는 금왕도서관운영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여용주(46세) 금왕읍 체육회장은 용천초등학교와 무극중학교, 금왕공고를 각각 졸업했다.
그는 음성군자율방범연합대장, 용천초등학교 총동문회장, 금왕공고 총동문회 주관기 회장, 금왕공고 총동문회 부회장을 역임했다.
현재는 음성경찰서 행정발전 위원, 음성경찰서 학교폭력근절대책위원, 음성경찰서 금왕지구대 생활안정협의회장, 재향군인회 금왕읍 분회장, 생활체육 음성군 낚시·등산 연합회장과 무극중학교 운영위원을 맡고 있다.

이정희(38세) 전 음성상공회의소 관리팀장은 삼성초등학교와 삼성중학교, 안법고등학교, 충주대학교 환경공학과를 각각 졸업했다.
그는 국제강건(주)음성공장 관리팀장과 한국야생동물보호협회 음성군지부 사무국장, 자녀안심하고 학교보내기운동 금왕읍 협의회 회원을 역임했다.
현재는 한나라당 충북도당 청년실업대책분과 위원과 충북 안전생활 시민실천연합 음성군지부 자문위원, 용천초등학교 아버지회 자문위원, 바르게살기운동 금왕읍 협의회 위원, 삼성초등학교 제55회 동창회장, 삼성중학교 제27회 동창회장을 맡고 있다.

정용윤(63세) 열린우리당 충북도당 상임부위원장은 오선초등학교와 무극중학교 서울공업고등학교를 각각 졸업했다.
민주통일당 청주청원지구당 인권위원장, 민추협 중앙위원, 민주헌법쟁취 국민운동본부 충북지부 공동의장, 통일민주당 청주시 갑지구당 부위원장을 역임했다.
또 제13·14·15대 대통령선거 김대중후보 충북선대본부 부본부장 및 상황실장, 민주평화통일자문위원, 제16대 대통령선거 노무현후보 충북선대본부 부본부장 및 부정선거감시단장을 맡아 활동했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