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전문가의 인적 네트워크 구축과 상품 연계성 등 관련 대안 모색

제1회 고구려 문화산업복원 및 관광상품화를 위한 포럼이 14일 단양군청 4층 회의실에서 열렸다. 산업자원부의 지역 혁신 특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된 이번 포럼활동은 관련 전문가들이 다수 참가해 관·산·학·연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함은 물론 바람직한 고구려 문화 복원 사업을 위한 열띤 논의의 장을 제공했다.

이 포럼활동은 수려한 자연 관광 자원과 선사 및 고구려 역사가 깃든 역사의 고장 단양군에서 고구려 문화를 복원하고, 단양군이 지향하는 역사 문화 관광 도시 조성을 위한 기반을 구축한다는 당초 취지에 따라 1부 기조 발제와 2부 주제발표, 토론 등이 시종 짜임새 있게 진행됐다.

‘단양군 고구려 문화 산업 육성 정책’이라는 주제로 열린 1부 기조발제에서는 박경국 충북도 문화관광국장, 윤수경 단양군의회 의장, 이현숙 산업기술평가원 선임연구원 등이 나서 단양군과 고구려의 연관성, 고구려를 소재로 한 단양군의 문화관광 발전 방향 등에 대한 구체적인 대안을 제시했다.

이어 열린 2부 주제발표와 토론에서는 임현숙 세명대학교 패션디자인과 교수가 고구려 전통 의상과 문양을 통한 현대화 사업 방안을 통해 고구려 전통 문화의 상품화 가능성을 진단하고 또 민성희 세명대학교 한방식품영양학과 교수 등의 주제별 대안 발표가 있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