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전시관 재개관 기념, 희망자 15일까지 어린이회관으로

청주시 우암어린이회관(관장 조흥식)이 노후된 제1전시관의 내부시설을 나열식 전시에서현실감과 생동감을 주는 테마형 연출 시설로 현대감각에 맞게 개·보수 하고, 지난6일 재개관한데 이어 기념행사로 청소년과학문화체험본부와  공동주관하에 오는18일 신나는 과학놀이 한마당 행사를 연다.

어린이들의 기초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고 창의적인 사고력과 자율적인 탐구학습능력 신장을 위해 여는 이번행사는 수동 로봇과 자동 로봇이 한조가 돼 서바이벌 경기로 펼치는 창작 로보콘 대회 체험행사를 갖는다.

또 ‘미래의 집’ 을 주제로 창의적인 브럭조립을 비롯해 3종류의 과학체험을 할 수 있으며, 가족 연날리기와 투호놀이, 제기차기 등 민속체험 행사도 병행한다.

이밖에 천문관에서는 주말(토·일요일) 밤10시까지 천체망원경을 통해 행성과 더불어 겨울 별자리 관측도 가능해 볼거리를 제공하는 전시관 기능 뿐아니라 자라나는 어린 새싹들의 산교육장이자 과학체험학습장으로서의 명소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번 과학놀이 한마당 행사 참여희망자는 15일까지 우암어린이회관(☎256-5050)이나 청소년과학문화체험본부(☎ 223-8999)를 통해 전화로 접수하면 되며, 참가비는 무료.  <청주시청제공>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