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명수 청주시의원, 한나라 중앙당사 1인 시위 초읽기

   
책임당원 모집에 따른 과열경쟁과 도당 사무처장에 대한 비난으로, 당의 명예를 훼손했다는 사유로 한나라당에서 제명 당한 최명수 청주시 의원이 중앙당에 재심을 청구한데 이어 여차하면 중앙당사 앞 1인 시위에 나설 채비다.

지난달 21일 한나라당으로부터 제명을 당한 최 의원은 지난달 28일 중앙당에 제명 처분에 대한 재심을 청구했으나 현재까지 재심이 이뤄지지 않음에 따라 12월1일 재심을 촉구하는 내용증명을 발송했다.

최 의원은 “자신에 대한 제명이 인사위 규정을 지키지 않았고, 경고 처분에 이어 다시 제명을 결정한 것은 일사부재리 원칙에 어긋난다”는 주장을 펴고 있다.

이에 따라 최 의원은 조속히 중앙당의 인사위가 열려 재심이 이뤄지지 않을 경우 12월 중순부터 내년 5월31일까지 서울시 염창동 한나라당 당사 앞에서 1인 시위를 벌일 계획이다.

최 의원은 “중앙당이 윤리위원회 위원이 선정되지 않았다는 이유로 재심을 미루고 있는데 이를 마냥 기다릴 수만은 없다”고 주장했다. 최 의원의 1인 시위가 예정대로 이뤄질 경우 시 의원이 지역구를 150일 이상 떠나 장기 시위에 돌입하는 것으로 적지않은 파문을 일으킬 전망이다.

한나라당 충북도당은 지난달 인사위원회를 열어 두 차례에 걸쳐 청주시의회 홈페이지 게시판에 당원 모집 경쟁과 도당 사무처장의 언행을 비난한 최 의원에 대한 제명을 의결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