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10일 오후7시 청주시민회관

늘 가족들에 시달려 자신만의 모습과 시간을 갖지 못했던 여성들이 소리내어 밖으로 이야기하고, 즐겁게 소통할 수 있는 참여형 콘서트. 시원한 수다와  메시지를 담은 노래, 춤을 결합한 여성의 삶의 이야기가 있는‘수다 콘서트 통?통!통∼’이 오는 12월 10일 저녁 7시 청주시민회관에서 열린다.

수다콘서트 통?통!통∼은‘청주예술의전당 2005 아트페스티벌’의‘배움, 그 이상의 느낌-문화교육시리즈’의 5번째 프로그램으로써 기존의 구태의연한 ‘여성’에 대한 문제의식에서 벗어나 여성 스스로 자아의식을 느끼게 해주는 능동적인 여성문화교육 프로그램이다.

한국사회에서 여성으로 살아간다는 것, 여성 스스로가 사회적 주체로 나서는 것에 대한 여성들의 문제의식을 일깨우고 삶의 긍정성과 자아 존중감을 충전 시켜주는 콘서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여성의 몸과 성·여성의 일·자녀 교육·여성의 문화적이고 능동적인 사회참여 등의 주제를 쉽고 즐겁게 풀어내 관객들로 하여금 자유와 해방감을 느끼게 해주는 신명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여러 방송가에서 여성대표 패널로 활동하고 있는 여성운동갖오한숙희’, 여성들의 삶과 희망을 노래하는 열정적인 페미니스트 가수‘안혜경’, 익살스러운 몸짓과 연기로 밝은 웃음을 선사하는 춤꾼 ‘이은영’'이 출연하여 그들의 열정적인 인생 이야기를 관객과 함께 나눌 예정이다.  <청주시청제공>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