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연대회의, 증언 쏟아지니 어쩔 수 없이 공천 취소
“정우택은 적반하장, 후안무치 표현도 아깝다” 일갈
정우택, “민주주의 근간 흔드는 선거방해 정치공작”

 

14일 국민의힘 공관위가 청주 상당 정우택 후보의 공천을 전격 취소한다고 밝힌 가운데 충북의 시민단체가 국힘 측의 공식 사과가 없는 점을 꼬집어 비판했다.

공관위는 정 의원의 공천 취소를 발표했을 뿐 공식 사과가 없고, 정 의원을 두둔한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또한 묵묵부답이라는 것.

앞서 한동훈 위원장은 청주를 방문한 자리에서 “카페사장 A씨의 발언이 바뀌었고 처음 보도했던 언론사(충북인뉴스)가 기사를 삭제했다. 문제가 있으니 그런 것이 아니겠냐”며 사실상 정 의원을 두둔했다. 그러나 A씨의 발언은 정 후보 측 회유로 인해 번복되었다는 증언이 이어졌고 본보 또한 기사를 삭제한 사실이 없다.

충북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이하 충북연대회의)는 15일 성명을 통해, “국힘 공관위는 의혹의 객관성이 없다며 돈봉투 사건에 대한 이의제기를 기각했다가 증언과 녹취록이 쏟아져 나오니 어쩔 수 없이 정 후보의 공천을 취소했다”며 “공관위의 후보 검증 절차의 허술함이 그대로 나타난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사건의 당사자인 정우택 후보 또한 뻔뻔함의 극치를 보이고 있다”며 “적반하장, 후안무치로 표현하기도 아깝다”고 일갈했다.

정 후보는 15일 자신의 공천 취소와 관련, 페이스북을 통해 ‘거짓이 진실을 이길 수는 없습니다’라는 입장문을 발표했다. 입장문에서 정 후보는 “당의 경선투표에서 승리한 후보를 의혹만을 가지고 후보 취소 결정까지 이르는 것은 무리하며 민주주의에 반하는 일”이라며 “선거방해 정치공작 세력에 굴복하는 것과 다름없다”고 밝혔다.

충북연대회의는 “국민의힘과 정우택 후보는 진실을 가리고 정당한 문제 제기에 대해 역으로 고소와 거짓 해명으로 유권자를 우롱한 책임을 지길 촉구한다”며 “사건의 진실을 명명백백하게 밝히고 수사에 성실히 임해 그에 상응하는 처벌을 받길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충북연대회의는 동남4군의 박덕흠 후보에 대해서도, “정우택 후보와 같은 공천 실패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서라도 공천을 조속히 취소하길 촉구한다”고 밝혔다.

박덕흠 후보는 21대 국회에서 일본의 핵오염수 해양투기를 옹호·찬성했고, 보건, 의료, 복지, 교통 등 공공정책을 후퇴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가족회사의 제한 입찰 수주와 관련해 국가, 공공기관과 계약에 의한 재산상의 이익을 취득해 국회 윤리심의위원회에 제소된 바 있다. 지난 2월 ‘73개 시민사회단체와 전국 17개 의제별 연대기구로 구성된 2024 총선시민네트워크(총선넷)’에서는 박 후보를 공천 부적격자로 선정했다. 또한 최근에는 지지자들과 함께 ‘당선 축하 파티’를 열어 물의를 빚은 바 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