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충북도당, ‘돈봉투 수수 의혹’ 철저한 수사 촉구

 

국민의힘 정우택 국회의원(국회부의장)에게 돈봉투를 직접 전달한 카페업자 A씨가 정우택 의원에게 돈봉투를 돌려받지 못했다고 입장을 다시 번복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이 수사기관의 신속하고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또 정 의원에게 “일말의 양심이라도 있다면 즉각 의원직을 사퇴하고 돈봉투 의혹의 전말을 밝히라”고 강조했다.

3일 본보는 ‘카페대표 A씨 “정우택, 돈 봉투 돌려준 적 없어…수사기관에서 팩트 말할 것”’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보도했다.

본보의 최초 보도(2.14 불법카페업자 돈봉투 받던 정우택, CCTV에 딱 찍혔다) 이후 정 의원 측은 “(CCTV영상에 촬영된 2022년 10월 1일) 별관 문을 나서자마자 봉투를 돌려줬고 내용물을 확인하지도 않았다”고 반박했다. 2월 15일 한 인터넷 언론은 “정 부의장이 문밖으로 나오면서 (봉투를)곧바로 돌려줬다”는 A씨의 말을 인용해 보도했다.

그러나 지난 1일 A씨는 "정우택 의원실의 보좌관 B씨가 찾아왔다…어쩔 수 없이 그렇게 (돈 봉투를 돌려 받았다고)말씀을 드렸던 부분이었다”며 입장을 번복한 배경을 전했다.

민주당 충북도당은 “정우택 의원이 직접 돈봉투를 받아 주머니에 넣는 장면이 적나라하게 찍힌 동영상이 있고, 돈봉투를 준 사람은 돌려받은 사실이 없다고 이실직고했다”며 “사법기관의 수사로 정확한 사실관계를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국민의힘은 돈봉투 의혹에 대한 책임을 지고 정우택 의원에 대한 공천을 즉각 취소하고 국민들에게 사과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본보는 정우택 의원측의 반론을 청취하기 위해 전화통화 및 문자, 카카오톡 메신저를 통해 여러 차례연락을 취했으나 통화가 되지 않았다. 특히 보좌관 B씨는 지난 달 보도 이후 취재기자의 전화를 받지 않고 있다.

현재 정우택 의원은 본보 보도와 관련 허위사실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경찰에 고소했다고 밝힌 상태다. 또 언론중재위원회와 인터넷선거심의보도위원회에 정정보도 및 손해배상, 불공정보도에 대한 이의신청 서류를 접수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