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병의원 9개소 운영예정, 청주시청 보건소 등 명단 및 운영시간 공지

 

청주시청 임시청사 전경.
청주시청 임시청사 전경.

 

지자체마다 설 명절 진료 공백 최소화를 위한 응급진료 운영 기관을 안내하고 있다.

청주시 내 명절 연휴 동안 하루 이상 운영하는 소아청소년 진료 기관은 응급진료 외에 소아청소년과 병·의원 6개소, 어린이종합병원 3개소가 운영된다.

청주 상당보건소에 따르면 명절 연휴 동안 운영하는 어린이 병원에는 상당구 △최동석소아청소년과의원(2월 9일~12일) △아이튼튼소아청소년과의원(2월 12일) 2개소이다.

흥덕구는 △김숙자소아청소년병원(설날 당일 휴무) △우리아이청소년과의원(2월12일) △권대현소아청소년과의원(2월9일, 12일) △조엘소아청소년과의원(2월 9일~12일) 4개소이다.

또한 △서울아동병원 △웰니스어린이병원 △아이웰어린이병원 등 어린이 종합병원 3개소는 설날 당일을 제외한 연휴 3일 동안 운영한다.

자세한 운영 시간 및 병원은 응급의료포털(www.e-gen.or.kr), 보건복지부콜센터(129), 청주시청 홈페이지 및 구별 보건소 누리집 등을 통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네이버 등 민간 검색포털에서 ‘명절 병원·약국’, ‘설날 문여는 병원·약국’ 등을 검색하면 영업 중인 주변 병원·약국을 찾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연휴기간 중 비상진료 체계 가동을 통해 의료공백을 최소화 하고 시민들이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도내 연휴 4일간 하루 이상 진료를 운영하는 병·의원은 총 322개소로 청주시는 203개소(한방병원 등 포함)를 운영한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