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교육감, 신년기자회견 통해 올해 진행할 새로운 사업 발표
도교육청 A씨, “교육감님이 던진 것…맞춰서 정책 세울 것”

윤건영 충북교육감이 기자회견문을 낭독하고 있다.(충북교육청 제공)
윤건영 충북교육감이 기자회견문을 낭독하고 있다.(충북교육청 제공)

 

윤건영 충북교육감은 4일 신년 기자회견을 통해 새로운 정책 및 사업을 발표했다. △찾아가는 간담회 △지역주민 타운홀 미팅 △지역 실천 환경교육 포럼 △WITH STUDENTS 등이다.

그러나 도교육청에는 이와 관련해 세부 추진 계획은 물론 담당부서조차 아직 정해지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윤 교육감은 세부 계획 없이 일단 발표부터 한 것이다.

윤 교육감은 이날 기자회견문을 통해 교육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의 해결을 위해 △찾아가는 간담회 △과밀학교 지원을 위한 지역주민 타운홀 미팅 △도단위 최고 단가 급식질 유지를 위한 급식 간담회 △학생과 함께하는 지역 실천 환경교육 포럼 등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또 지속가능한 교육생태계를 위해 △WITH STUDENTS △지역특화 인재 양성 프로그램 △교육특구 및 지구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그러나 이와 관련 세부적인 방안은 현재 전무한 상황이다. 정책기획과의 A씨는 “교육감님이 이제 막 생각하신 것이고 기자회견문을 냈고 추진해야 할 일이다”라며 “일단은 이렇게 생각하고 있고 앞으로 현장의 다른 문제들도 찾아낼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찾아가는 간담회는 과밀학교 위주로 과밀학교 해소를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해 이야기를 듣고 함께 고민하는 자리라고 할 수 있고, 지역주민 타운홀 미팅은 아직 계획은 없는 상황이다. WITH STUDENTS는 학생들의 목소리를 듣겠다는 것으로 좀 더 적극적으로 학생들의 목소리를 듣겠다는 의도이다”라고 설명했다.

또 “세부적인 계획은 세울 것이다. 현재는 (부서가)정해지지는 않았다. 교육감님이 던진 것이기 때문에 저희는 거기에 맞춰서 정책을 세울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윤 교육감은 새로운 정책 이외에 올 한 해 동안 몸활동, 독서활동, 디지털 기반 수업(다채움)으로 충북지역 학생들을 ‘실력을 다지고 노력하는 미래인재’로 기르겠다고 밝혔다.

몸활동을 위해 △여학생 체육 활성화 학교 △365+ 체육온활동 △1‧1‧1 스포츠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고, ‘언제나 책봄’ 사업을 위해 ‘내 인생 책세권 운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외에도 다채움와 이로미를 활용해 디지털 기반 수업혁신을 할 것이고, 이를 통해 충북지역 학생들의 학력을 신장시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