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오후 2시 동부창고 36동서 ‘모두의 가치를 위한 공예 교육’ 개최

 

청주시한국공예관이 개최하는 2차 심포지엄 '모두의 가치를 위한 공예 교육' 홍보물. (청주시 제공)
청주시한국공예관이 개최하는 2차 심포지엄 '모두의 가치를 위한 공예 교육' 홍보물. (청주시 제공)

 

6일 청주시한국공예관(이하 공예관)이 이달 17일 오후 2시 동부창고 36동 빛내림홀에서 ‘유네스코 창의도시, 공예도시를 향한 두 번째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주대학교와 유네스코 한국위원회가 후원하는 이번 심포지엄은 내년 3월까지 진행하는 총 세 차례 심포지엄으로 지난 7월 ‘공예와 문명사적 과제’에 이어 ‘모두의 가치를 위한 공예 교육’을 주제로 열린다.

최공호 전 한국전통문화대학교 교수를 좌장으로 이동연 한국예술종합학교 한국예술학과 교수와 정연택 명지전문대 명예교수가 발제를, 김준용 청주대 공예디자인학과 교수와 전은미 작가 등이 토론자로 참석한다.

이동연 한국예술종합학교 한국예술학과 교수는 ‘지속가능한 문화예술교육, 방향과 정책’을 제언하고, 정연택 명지전문대 명예교수는 ‘시민 공예 교육의 배경과 목적’을 주제로 미래의 교육과 정책 방향을 모색할 예정이다.

이번 심포지엄은 시민과 공예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2일까지 공예관 홈페이지(www.cjkcm.org)에서 사전 신청하거나 당일 현장 참여가 가능하다.

2004년 시행된 유네스코 창의도시 네트워크(UCCN)는 도시가 가진 문화적 자산과 창의력에 기초한 문화산업을 육성하고 도시 간 협력을 통해 경제적·사회적·문화적 발전을 장려하는 국제협의체다.

공예를 비롯해 문학, 민속예술, 음악, 디자인 등 7개의 창의 분야로 나눠 선정하며, 지속 가능한 도시를 위해 도시 간 협력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