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은 변별력 유지하면서 사교육비 경감대책?…“현재로선 없다”
공교육 정상화 위한 중장기적·근본적 대입제도개편 마련해야

 

지난 15일 ‘공교육 교과과정에서 다루지 않는 분야의 문제는 수능에서 배제해야 한다’는 윤석열 대통령 발언과 관련, 충북교육발전소가 즉흥적인 발표이고 수험생과 교육현장에 혼란을 끼쳤다고 비판했다. 또 교육당국은 공교육 정상화를 위한 대입제도 개선방안을 마련하라고 촉구했다.

충북교육발전소는 19일 논평을 통해 “설익은 정책을 즉흥적으로 발표하여 전 국민적 공분을 사고 교육부장관이 취임 한 달여 만에 사퇴했던 만5세 초등학교 입학논란을 재연하는 것 같다”며 “난데없는 수능관련 발언과 정책발표로 수험생과 학부모의 불안과 염려를 유발한 윤석열 대통령과 교육부장관은 사과하고 사태 수습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높은 변별력을 유지하되 교육과정 내에서 문제를 출제하고 사교육비를 경감할 수 있는 대책은 현재의 대학입시체제에서 불가능에 가깝다”며 “교육당국은 즉흥적이고 설익은 정책을 발표하기보다는 공교육 정상화를 위한 중장기적이고 근본적인 대입제도개편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근본적인 사태의 수습방향은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공교육의 정상화와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에 있다는 것을 명심하고 국민의 목소리를 반영한 책임 있는 자세에서 시작한다는 것을 명심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