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이은 강제연행에 27일 기자회견 열고 윤 정부 규탄

민주노총 충북본부 제공.
민주노총 충북본부 제공.

충북의 노동·농민·시민사회단체·진보정당이 한자리에 모여 윤석열 정권을 규탄했다.

민주노총 충북본부, 전국농민회 충북도연맹, 충북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건설노조 충북지부, 노동당·정의당·진보당·녹색당 충북도당은 27일 충북도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윤석열 정권을 심판할 것을 결의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어떠한 법적 근거가 없음에도 정권이 노동조합의 회계를 들여다보겠다고 하고, 3대 부패 운운하는 것은 노동조합의 자주성을 침해하고 민주노총을 불법·비리 집단으로 낙인찍고자 하는 의도가 명백하다”며 “윤석열 정권의 노조·농민·진보정당 탄압이 극에 달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노동현장의 탈법과 불법을 일삼던 건설사들의 관행을 바로잡고자 한 대가가 탄압으로 돌아오자, 하루 일을 쉬고 서울로 상경투쟁을 하는 건설노동자들의 마음을 윤석열 대통령은 모를 것이다”라며 28일 예정돼 있는 서울 세종대로 집회에 적극 참여할 것을 시사했다.

경찰은 지난해 12월부터 건설현장 갈취·폭력 등 불법행위를 단속한다며 민주노총 건설노조와한국노총 건설산업노조의 운영회계 관련 자료를 확보하고 있다. 또 최근에는 민주노총 건설노조 경기중서부지부 군포 사무실 등 4곳과 노조원 10여 명의 자택 등을 압수수색했다.

또 지난 18일에는 전국농민회총연맹 사무총장이 국정원에 의해 연행되었고, 진보당 제주도당 위원장 또한 연행되었다.

이날 기자회견 참가자들은 “윤석열 정권은 심화되는 경제위기, 민생위기의 책임을 민중에게 전가하고 검찰과 국정원을 동원한 공안탄압으로 민중의 입을 틀어막으려 하고 있다”며 “충북지역 노동·농민·시민사회·진보정당들은 탄압에는 투쟁으로, 전 민중이 단결하여 공안정국을 돌파하고 윤석열 정권을 심판할 것을 결의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