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리스광시스템 등 2023 유망중소기업 20개사 선정
경영안전자금이자보전 지원,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등 제공

청주시는 기술·경영·판매력이 우수한 지역 내 중소기업 20개사를 ‘2023 청주시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선정기업은 △리스광시스템(주) △(주)오디에스다이아몬드 △디씨에스이엔지(주) △(주)에이치에스쏠라에너지 △(주)세종하이텍 △태웅이엔에스(주) △(주)제이투케이바이오 △(주)엔피에스 △(주)웃샘 △(주)에이티에스 △(주)삼보씨엠티 △(주)본시스 △서진씨엔에스(주) △서광기계 △우원중공업(주) △(주)송정 △(주)세본 △(주)에니아소프트 △(주)공영엔지니어링 △농업회사법인(주)고가네 등 20개 기업이다.

이들 기업은 오는 3월 1일부터 2026년 2월 28일까지 3년 동안 청주시 유망중소기업으로 인증 받는다. 인증기간 동안 △경영안정자금 신청 시 이자보전(3%) 5년 지원 △해외시장 개척단 파견 및 해외전시회 참가 우선 지원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3년) △찾아가는 성희롱 예방교육 지원 등을 받는다.

유망중소기업 인증서는 오는 23일에 개최 예정인 기업인의 날 행사에서 수여할 예정이다.

청주시는 지난해 12월 1일부터 12월 12일까지 유망중소기업 선정공고, 총 42개사의 신청을 받았고 기업 애로해소 대책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대상 업체를 확정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