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충북 청주상당지역구 정우택 국회의원이 국민의힘 몫 국회 부의장 후보로 선출됐다.
25일 충북 청주상당지역구 정우택 국회의원이 국민의힘 몫 국회 부의장 후보로 선출됐다.

 

충북 청주상당지역구 정우택 국회의원이 국민의힘 몫 국회 부의장 후보로 선출됐다.

25일 국민의힘은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열고 원내 2당 몫 부의장 후보자를 선출하기 위한 경선을 실시했다. 경선 참가자는 5선의 서병수·정우택·김영선 의원과 4선의 홍문표 의원이다.

경선은 정진석 당 비상대책위원장이 국회 부의장을 사임한데 따른 것이다.

경선은 국민의힘 의원 108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1차 투표에서 정 의원 40표, 서 의원 39표, 김 의원 23표, 홍 의원 6표 등순으로 과반 득표자가 나오지 않았다.

정 의원과 서 의원을 대상으로 결선 투표가 실시됐다.

국민의힘 의원 96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결선 투표에서 정 의우 js은 49표를 얻어 47표를 얻은 서 의원을 2표 차이로 제치고 국회 부의장 후보가 됐다.

정 의원은 당선인사에서 "여러가지 부족한 사람을 21대 국회 후반기 부의장으로 선출해주신 의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며 "오늘 경쟁을 같이한 서병수·홍문표·김영선 (의원) 다 개인적으로는 누구보다 각별한 관계인데 이런 경쟁을 하게 되니 제 마음도 착잡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같이 해주신 서병수·김영선·홍문표 의원께 감사 말씀을 드린다"며 "아까 제가 말씀드린 것 처럼 후반기가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여러분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직분을 다할 수 있도록 든든한 부의장이 되도록 열심히 하겠다. 많은 지도편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