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문화원 제공.
청주문화원 제공.

 

오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청주 중앙공원 일원에서 ‘2022청주읍성큰잔치’가 열린다. 청주시가 주최하고 청주문화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의 주제는 ‘청주읍성큰잔치 승전고를 울려라!’로 청주성 탈환 430주년을 기념한다.

청주시립무용단과 충청대학교 실용음악과 학생들의 특별공연을 시작으로, △의승병 추모식 △성벽 소원 돌탑 쌓기 △읍성달빛정원(야간)체험 등이 진행된다. 또한 청주읍성큰잔치의 대표 행사인 △청주읍성 시민퍼레이드 △의승병 성탈환 퍼포먼스 △망선루의 밤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 △보물찾기 스탬프 투어 △인증샷 참여 프로그램 △그때 그 시절 퍼포먼스 공연 △어린이 백일장 △치어리딩 공연 △청년들의 버스킹 공연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청주문화원 제공

 

특히 올해 처음으로 진행되는 ‘청주읍성 제1회 어린이 트로트 가요제’는 총 8팀의 예비 트로트 가수들과, 어린이 트로트 가수 홍잠언이 초대가수로 출연, 웃음과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축제 홈페이지(www.청주읍성큰잔치.kr)에서는 제1기 SNS기자단의 기사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읍성사진전, 학술세미나, 스토리북 출판기념회와 함께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도 만나 볼 수 있다.

청주문화원 강전섭 원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변화된 축제 패러다임에 발맞추어 시민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다”며 “청주의 문화가치 조성과 주변 상권 활성화도 기대해 본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