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청소년 숨&뜰 일원 이달 11~12일 개최

청소년 축제 '청진기'충주시 제공.
청소년 축제 ‘청·진·기!' 홍보물. (충주시 제공)

 

 

충주시는 제7기 청소년참여위원회(위원장 조용준)가 오는 11일~12일 2일간 제2회 청소년 축제 ‘청·진·기!(청소년이 진짜 기획했어요!)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진·기 페스티벌’은 청소년들이 주체가 되어 프로그램들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며 충주시 모든 청소년들이 함께하는 행사를 목표로 추진됐다.

이번 페스티벌은 지역 내 청소년 참여기구 충주시청소년참여위원회, 충주시아동청소년 숨&뜰 운영위원회, 솔리언또래상담자연합회의 협업으로 구성됐다.

11일에는 △숨&뜰 탈출 게임 △청소년 썸머 페스티벌(공연) △오싹오싹 귀신의집 등이 운영된다.

12일에는 △충주시 아동청소년 워터파크 △공감문화예술센터의 ‘샌드아트 체험프로그램’ △작은 운동회 △청소년 오픈 파티 △관내 청소년 동아리들이 운영하는 청소년 부스 운영 등 전회차보다 다양한 구성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공개 모집을 통한 선착순 예약제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단, 부스 체험 등 단순 이용은 상시 참여할 수 있다.

주요 프로그램의 사전 예약은 충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는 숨&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조용준 위원장(국원고 1)은 “앞으로도 충주시의 청소년으로서 활발하게 의견을 제안하고 활동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